[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안전한 화장품 제조와 수출을 위해 '한-중-일 화장품 안전관리 동향 세미나'를 개최한다.
연구원과 리이치24시코리아(대표이사 손성민)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오는 28일 서울 삼성역 인근 스페이스쉐어 델피노홀에서 ‘동북아시아 3개국(한국, 중국, 일본)의 안전관리 동향’에 대해 안전성 평가사를 초빙해 실시한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중국의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전체 보고서 제출 시행일이 1년 유예된 것과 집중받지 못했던 안전관리에 대해 다시 짚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 일본 화장품 안전관리와 안전성 평가 해설을 위해 ‘일본화장품공업협회 화장품 안전성 평가 및 관리 가이드라인’에 대한 해설을 진행한다.
연자로 초빙되는 REACH24H China의 Inna Fu와 REACH24H Japan의 Hironobu Hirashita는 각각 중국과 일본에서 안전성 평가사로 활동하며 수출과 안전관리 기술 문서 작성의 특화된 전문가로 이번 세미나에서 각국에서 실무적인 경험담과 더불어 관련 팁을 전수할 예정이다.
연구원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화장품 안전관리에 대해 전반적으로 다시 리마인드하고 중국과 일본의 안전관리 동향에 대해 정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중-일 화장품 안전관리 동향 세미나 프로그램
이번 세미나는 순차 통역이며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신청은 오는 26일까지 올코스 화장품산업정보포털(https://www.allcos.biz/)에 접속 후 교육서비스-교육바로신청에서 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안전성연구팀(양성민 선임연구원 yangsm@kcii.re.kr)에게 연락하면 된다.
한편, 연구원은 하반기에도 다양한 교육으로 국내 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안전성 평가에 대한 실무교육을 꾸준히 진행하며 예측 시스템 교육과 국제 세미나 등을 준비하고 있다. 자세한 하반기 교육 내용은 연구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코스인 #코스인코리아닷컴 #화장품 #코스메틱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리이치24시코리아 #공동주최 #한-중-일화장품안전관리동향세미나 #안전성평가사 #중국 #안전성평가보고서시행1년유예 #일본 #안전성평가가이드라인 #올코스 #화장품산업정보포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