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글로벌 고주파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 ‘트리폴라(Tripollar)’가 10월한국 시장에 런칭한다고 오늘(7일) 밝혔다. 13년 동안 한국 시장에서 글로벌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실큰 코리아(Silk’n Korea)’를 운영하며 뷰티 디바이스의 노하우를 쌓아온 ‘가드니아 코리아’와 한국 독점 유통 계약을 맺었다. 가드니아 코리아는 이스라엘 인모드 장비회사에서 만들었던 실큰이 네덜란드에 매각되며 더 이상 장비기술을 담보하지 않게 되자더 뛰어난 원천기술을 가진 트리폴라를 런칭하게 됐다. 트리폴라는 세계 최초로 IPL(Intense Pulsed Light) 기술을 개발한 58년 역사의 이스라엘 의료장비회사 루메니스(Lumenis)사의 폴로젠(Pollogen)이 특허 기술로 만든 가정용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다. 폴로젠은 세계 최초로 고주파 기술을 가정용 뷰티 디바이스에 도입한 회사로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피부미용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2006년 트리폴라를 개발,런칭했다. 트리폴라가 한국 진출 후 처음 출시한 ‘스탑 브이엑스2(STOP VX2)’는 기존 고주파 기술인 모노폴라와 바이폴라 방식보다 업그레이드된 다중 양극의…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에이피알이 대표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와 뷰티 디바이스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의 인기에 힘입어 2분기와 3분기 일본 ‘메가와리’ 행사에서 ‘연속 흥행’을 기록했다.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2일 사이에 진행된올해 3분기 일본 ‘메가와리(メガ割)’ 행사에서 한화로 약 88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메가와리’는 일본 ‘큐텐(Qoo10)’에서 진행하는 할인 행사로분기마다 1회씩, 1년에 총 4회에 걸쳐 진행한다. 특히 일본에서도 K-뷰티를 향한 관심이 상승하면서 에이피알을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가 여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에이피알은 이번 3분기 메가와리 행사에서지난 2분기에 이어 연속 흥행을 달성하는데 성공했다. 직전 분기에서 에이피알은 에이지알의 부스터 프로 3,000대와 메디큐브 화장품 제로모공패드 20,000개 판매를 기록하며 한화로 매출 45억 원을 기록한 바 있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이번 메가와리 실적은 ‘메디큐브’가 흥행을 견인했다. 메디큐브 제품들은 단품 기준으로 16만 개가 넘게 팔리며 에이피알과 K-뷰티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특…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에이피알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이 글로벌 누적 판매량 250만 대를 돌파했다.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은 9월 셋째 주 기준으로 메디큐브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 누적 판매량이 250만 대를 돌파했다고 오늘(2일) 밝혔다. 이는 지난 4월 200만 대 누적 판매 기록을 세운 이후 5개월 만이며 2021년 3월 브랜드 최초로 ‘EMS 더마샷’을 출시한 이래 약 43개월 만에 달성한 결과다. 이번 250만 대 판매 기록은 국내 시장에서의 탄탄한 실적과 해외 시장의 빠른 성장세라는 두 축이 큰 역할을 했다. 특히 해외 시장에서는 K-뷰티와관련한 뷰티테크의 인기와 함께 적극적인 판로 개척이 이루어지며지난해 같은 시점 대비 해외 누적 판매량은 1년 만에 2배 이상 증가했다. 이에 따라 뷰티 디바이스의 해외 시장 누적 판매량은 100만 대를 돌파했으며전체 판매에서 해외 비중은 40%를 넘어섰다. 뷰티 디바이스 판매는 K-뷰티의 인기가 높은 미국 시장에서의 성과가 두드러졌다. 지난 4월에는 현지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인 아마존의 ‘톱 딜’ 행사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거둔 데 이어7월…
[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릴리커버의맞춤형 화장품 브랜드 ‘발란스(BALANX)’가 다음달2일부터 9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발란스는 릴리커버가 운영하는 초개인화 맞춤형 화장품 브랜드이다. 빅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개인에게 최적화된 진단과 화장품 즉석 신선 조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팝업스토에서는 폭염과 자외선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 재정비와 가을 환절기에 필요한 맞춤형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팝업스토어 내 1:1 프리미엄 존에서는 60배 줌 기능의 피부 진단 디바이스 ‘뮬리’를 이용해 피부와 두피를 정밀 진단하고맞춤형 화장품 조제 시스템 ‘에니마’로 현장에서 개인 맞춤형 화장품을 제조해 제공한다. 발란스 관계자는 “환절기로 예민해진 피부와 두피에 최적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며, “발란스의 고유 기술력을 토대로 개인 피부를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에이피알이 중국과 홍콩 등 ‘중화권’ 뷰티 박람회에 적극 참가하며 현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은 오늘(19일) 지난달 중국 항저우와 홍콩에서 열린 뷰티 박람회에 참가해 현지 소비자와뷰티 관계자들의 관심을 끄는 등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에이피알은 지난달15일부터 17일까지 중국 항저우에서 진행된 뷰티 소비재 박람회 ‘2024 이메이샹(仪美尚, Yi Beauty & Lifestyle Expo)’에 참가했으며같은 달 15일부터 19일까지 열린‘2024 홍콩 뷰티 & 웰니스 엑스포’에 참가했다. 에이피알이 참가한 박람회 중 중국 본토에서 진행된 ‘이메이샹’의 경우 매년 8월 항저우 전시 센터에서 열리는 뷰티 관련 소비재 박람회다. 현업에 종사 중인 제조, 유통, 마케팅 등 뷰티 사업 관계자 약 5만여 명이 방문하는 대형 행사로제품 홍보와 협업을 논의한다. 에이피알은 현지 부스를 운영하며 자사 제품 홍보에 나선 결과, ‘연간 혁신 브랜드상’과 ‘소장가치 브랜드상’을 수상하는 등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함께 정성적 성과를 거두는 데 성공했다. 에이피알에…
[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뷰티테크 전문기업 비지에스코스메틱(주)(대표 서민호)의뷰티테크 마스크팩 제조기 ‘스킨 젤 메이커’가 ‘2024 대한민국 베스트 신상품 대상’ 뷰티, 미용기기 분야 대상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베스트 신상품 대상'은 기술력, 창의성, 상품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트렌드를 선도할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성능이 우수한 신제품을 선정하는 대표 어워드로 올해로 24회째를 맞았다. 이번 대회에서는 총 350개 기업, 기관을 예비선발해 심사위원단 엄정 평가를 거쳐 각 분야별 우수 제품과 기술을 최종 선정했다. '스킨 젤 메이커'는 미백, 주름개선, 피부결 개선, 항산화, 여드름 개선, 노폐물 배출, 멜라닌 억제, 홍조 개선 등 피부 컨디션에 맞는 전용 기능성 앰플을 기기에 넣으면 2분 만에 고보습 하이드로겔 '스킨 젤 마스크팩'을 만들어주는 기기다. 부직포 시트를 사용하지 않아 환경오염도 없다. 비지에스코스메틱(주)에 따르면 '스킨 젤 메이커'가 3~5mm 두께의 고보습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을 즉석에서 만들어 주고장시간 쿨링효과가 유지돼 피부진정에도 우수하며20여 종의 전용 앰플을 고를 수 있어 마스크팩 '초개인화'를 실현시킨 점이 심…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에이피알의 메디큐브 브랜드 모바일 앱 '에이지알 앱'이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12만을 돌파한 가운데 K뷰티 앱테크 글로벌 전파에 박차를 가한다.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은 에이지알 앱은 지난 8월 31일을 기준으로 MAU가 12만을 돌파했다고 오늘(12일) 밝히고에이지알앱이 출시되지 않은 국가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서비스 지역을 확대한다는계획이다. 현재해외 월 접속자 비율은 50%에 육박하고 있으며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는 40만을 임박하고 있다. 에이지알 앱은 메디큐브 화장품과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 사용자를 위해 지난 2022년 3월 첫선을 보인 모바일 앱 서비스다. ▲출석체크 ▲주간 챌린지 ▲에이지알TV ▲메디큐브톡 ▲포인트샵 ▲사진 기록 ▲1:1 피부 상담 등의 기본 기능과 뷰티 디바이스 연동을 통한 사용 이력 관리와 LED 컬러 변경 등의 맞춤형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번 MAU 12만 돌파에는 올해들어 새롭게 추가한 앱테크 기반의 게임 서비스가 결정적 역할을 했다. 에이피알은 지난 6월 ‘코끼리 게임’을, 7월에는 ‘에이지알 프렌즈’를 선보였는데두 서비스 모두…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에이피알이 현지 K-뷰티 전문 유통 기업 ‘퓨어서울(Pureseoul)’ 온-오프라인 매장 동시 입점을 통해 본격적인 영국 시장 진출에 나섰다.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은 오늘(9일) 자사 대표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이 영국 기업 ‘퓨어서울’에 입점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퓨어서울’은 K-뷰티 제품만 전문적으로 영국 현지에 유통하는 기업이다. 스킨케어와메이크업, 헤어&바디 제품 등 약 60여 개 브랜드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외에도 런던의 쇼핑 명소인 소호(SOHO)와 웨스트필드(Westfield), 옥스포드(Oxford) 등에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에이피알은 이번 영국 진출이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상승 중인 K-뷰티의 인기에 힘입어 같은 영어권 국가인 북미 지역에서의 인기가 큰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입점한 ‘퓨어서울’은 창립 이래 한국 제품만을 취급하며 현지의 대표 K-뷰티 편집숍으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에이피알의 제품들의 영국 시장 안착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에이피알은 세계 각국에서 인기를 모으는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의 주력…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에이피알이 '항노화 신소재'로 불리는 조직 재생 물질 PDRN과 PN을 생산할 ‘에이피알 평택 제3캠퍼스’를 공개하며 미래 신소재 사업과 바이오와 헬스케어 사업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은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만호리 국가산업단지에위치한 평택 제3캠퍼스는 에이피알이 생산까지 담당하는 ‘밸류체인 고도화 계획’ 발표 이후 소개하는 세 번째 생산 거점이라고 밝혔다. 에이피알은 현재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의 에이피알팩토리 제1캠퍼스와 평택시 포승읍 석정리에 제2캠퍼스를 가동 중이다. 이번에 공개된 평택 제3캠퍼스는 대지면적 12,859㎡(약 3,890평) 부지에 건축 면적 4,284㎡(약 1,296평)으로 지상 2층 규모로 본관과별관으로 구성됐다. 생산 본관에는 PDRN과 PN 생산을 위한 생산설비 등이 갖춰져 있으며완성된 소재를 활용한 스킨부스터와화장품 조제,충진을 위한 시설과 기타 포장 시설이 갖춰져 있다. 특히 환경 관련 법규에 부합하는 오폐수 처리 시설 가동을 통해 친환경 공장의 이미지를 실현했다. 에이피알은 이번 평택 제3캠퍼스가 뷰티를 넘어 바이오와 헬스케어를 아우르는 장소…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에이피알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이하 에이지알)’이 브랜드 최초 집속 초음파(HIFU)를 적용한 뷰티 디바이스 ‘하이 포커스 샷’을 출시했다.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은 메디큐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늘(4일) 신규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 ‘하이 포커스 샷’을 전격 공개했다. 이번 제품은 ‘하이푸(HIFU, 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라 불리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 기술을 기반으로 ‘마이크로 포커스 초음파(MFU, Micro Focused Ultrasound)' 기술이 적용됐다. ‘하이 포커스 샷’의 바탕이 되는 하이푸 기술은 높은 강도의 초음파를 집중, 인체 내부조직에 열을 가해파생되는 효과를 노리는 기술이다. 주로 절개 없이 종양 등을 파괴해치료하는 의료기술이었으나그 효과를 주목한 피부미용 업계로 전파된 바 있다. 고강도 초음파가 피부 속 한 점에 집중되면 열이 발생하며 응고 현상이 나타나는데이때 조직이 수축하며 자연스럽게 피부 탄력 향상 효과를 유도하는 원리를 이용한 것이 일반적인 하이푸 기술이다. 에이피알의 ‘마이크로 포…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에이피알이 메디큐브, 널디 등인기 브랜드들이 뭉친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이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에이피알 유니버스’ 오프라인 접점 확대에 나섰다.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은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스페이스 도산’을 오픈했다고 오늘(30일) 밝혔다. 도산공원 인근에 자리 잡은 스페이스 도산은 메디큐브, 널디, 포맨트 등 에이피알의인기 브랜드들이 한자리에 모았다. 브랜드별 개성을 펼치면서도 상호 간 유기적인 연결성을 강조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의 스페이스 도산은 ‘미지의 행성들을 탐사하는 우주정거장(Outpost in Planet M)’이라는 콘셉트 아래 신비한 우주 공간에서 에이피알의 여러 브랜드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방문객들은 ‘공간’과 ‘우주’의 의미를 겸비한 ‘스페이스(Space)’로 명명된 해당 공간에서 다채롭고 즐거운 체험을 이어갈 수 있다. 스페이스 도산은 입구부터 우주정거장을 연상시키는 에어로크 연출을 비롯해실내 벽면 전체 LED를 통해 신비로운 우주에 들어와 있는 듯한 신비한…
[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뷰티테크 전문기업 비지에스코스메틱(주)(대표 서민호)이 일본에 이어 연간 10억 달러 규모의 방글라데시 화장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비지에스코스메틱(주)은 최근 방글라데시 ATN그룹의 계열사인 ATN E-mart 바드샤 아람기르(Badsha Alamgir) 대표와 주요 경영진이 사업제휴와 마스크팩 제조기 '스킨 젤 메이커' 수출 방안을 협의하기 위해비지에스코스메틱(주) 본사를 방문했다고 오늘(29일) 밝혔다. 이번에 ATN그룹 주요 경영진이 방한한 것은 비지에스코스메틱(주)의 뷰티테크 첨단기술이 집약된 기능성 마스크팩 제조기 '스킨 젤 메이커'를 방글라데시 화장품 시장에 론칭하고 시장 확산 전략과 수출 일정, 비즈니스 모델, 조건 등을 협의하기 위한 것이다. 비지에스코스메틱(주)은 방글라데시의 대표 미디어와 유통 전문기업인 ATN그룹의 방대한 네트워크를 활용해 방글라데시 상위 10% 상류층이 주요 고객인 전국 뷰티샵과 살롱 등에 마스크팩 제조기 '스킨 젤 메이커'를 공급하고 연간 10억 달러 규모 방글라데시 화장품 시장에 본격 진출할 계획이다. 'ATN 그룹'은 방글라데시 메이저 방송사이자 미디어그룹인 'ATN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