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높은 백색도 벤토나이트 수분산액 디스파젤
(주)호준(HOJUN)에서는 정제된 높은 백색도의 Na형 벤토나이트를 독자적인 물리적 기법(Super Dispersion Technology : SDT)에 의해 고도로 분산된 멸균 완료액 ‘디스파젤(Dispagel)’을 개발, 판매하고 있다.
기존에는 분체로 제공하고 있었지만 분진의 문제나 분산 장치가 필요하고 가온 등의 수고가 든다는 소리에 벤토나이트 수분산액을 발매하는 계기가 됐다. 의약외품 원료 규격에 대응하는 원료인 벤토나이트에서 태어난 디스파젤은 화장품 수성 성분 베이스 등의 용도로서 확실한 성능을 발휘한다.
# 특징
· SDT(Super Dispersion Technology)에서 태어난 디스 파젤.
분진의 문제 없이 분산 공정을 용이하게 소량으로 장기간 안정된 분산 상태를 유지한다.
· 물 : 오일 = 50 : 50이나 되는 높은 유분의 비율로도 가열을 하지 않고 상온 교반만으로 안정된 유화를 가능하게 하고 있다.
· 멸균 처리로 균의 발생을 억제하고 있다.
※ γ선 조사 증명서 첨부 가능 (<10CFU/g 확인)
디스파젤(Dispagel)의 외관
벤토나이트는 건조한 상태에서는 판상 결정 구조가 겹겹이 쌓여 있지만 물속에서 팽윤하며 교반에 의해 분산, 정치 후 회합함으로써 카드 하우스 구조를 형성해 점증한다. 불충분한 분산 입자가 있는 경우, 후공정에서 추가적인 교반이나 전단을 하면 분산돼 점증할 가능성이 있으며 반대로 응집이 일어나면 점성이 낮아질 가능성이 있다. 더욱 고점성으로 만들 때 많은 분체를 투입함으로써 점성이 크게 변화할 가능성도 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코스인 #코스인코리아닷컴 #코스메틱저널코리아(CJK) #화장품 #코스메틱 #2023년6월호 #화장품연구개발마케팅전문저널 #신소재신원료 #벤토나이트 #수분산액 #디스파젤(Dispagel) #(주)호준 #독자적물리적기법(SDT) #분산멸균완료액 #화장품수성성분베이스성능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