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1 (금)

  • 맑음동두천 6.4℃
기상청 제공

박람회 국내 뉴스

국내 최장수 뷰티 전시회 '코스모뷰티서울', 오는 5월 28일 개최

산자부 'K-뷰티페스타' 공동진행 글로벌 빅바이어 160개사 참가, 식약처 '2025 원아시아 포럼' 개최 역대 최대 규모

 

[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국내 최장수 화장품, 뷰티 산업 전문 전시회 '2025 코스모뷰티서울'이 오는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코엑스 1층 A홀, 동문 로비, E홀 등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확대 개최된다.

 

국내 화장품 수출액이 100억 달러를 넘어서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가운데 코스모뷰티서울은 1987년 국내 최초로 개최돼 올해 39회를 맞았다.

 

특히 올해는 '코스모뷰티서울 X K-뷰티페스타'를 중소벤처기업부와 공동 개최해 빅바이어를 포함한 160여 개사의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바이어 사전 매칭과 B2B 상담 등을 통해 K-뷰티 중소 브랜드사의 수출과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동시에 식품의약품안전처의 '2025 원아시아 화장품 규제혁신 포럼' 개최도 확정돼 5월 28일과 29일 양일간 코엑스 3층 E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시하며 어느때보다 국내외 화장품, 뷰티 산업 관계자와 바이어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미 지난해 10월 참가업체 신청이 빠르게 마감된 이후 참가를 희망하는 대기업체가 400개사 이상이 되면서 전시 공간 확대에 대한 요청이 쇄도했고 K-뷰티페스타와의 동시 개최를 통해 로비 부스를 확대 진행했다.

 

 

매년 참가업체뿐 아니라 방문하는 참관객과 바이어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4월 현재 약 10개국 401개사 605부스가 참가를 확정했고 2025년 최신 트렌드와 혁신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해외 10개국을 비롯해 국내에서는 뷰티 플랫폼관, 인천테크노파크, 제주테크노파크, 부천산업진흥원 등 여러 지자체 등에서 단체관으로 참가한다.

 

개별 업체로는 나인원코스메디, 명인화장품, 아이소브, 에이치피코리아, 일론이 가장 큰 규모로 참가하며 대경피앤씨, 동동구리무, 라이프투게더, 릴리커버, 메조팜, 신도피앤지, 에이제트에이치, 에이치알메디텍, 코시르/더스킨하우스, 케이엘글로벌, 플래티넘브릿지 등 뷰티 산업 전 품목에 대한 라이징, 중소기업들이 대거 참여한다.

 

전시회 기간 동안 국내외 시장 분석 등 다양한 주제의 전문 세미나와 컨퍼런스를 통해 전문가들의 네트워킹과 산업 인사이트를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객관적 데이터와 업계 전문가로 이루어진 심사위원들의 장기간 제품 테스트 평가로 진행되는 코스모뷰티서울 어워즈 ‘루키오브더이어’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개최된다.

 

 

특히 글로벌 크리에이터 650명도 초청이 예정되어 있으며 로비 무대 행사장에서는 참관객을 위한 글로벌 크리에이터의 메이크업 시연, 어워즈 수상작 체험존, SNS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참관객과 바이어는 5월 26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전시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와 주최사인 (주)한국국제전시(02-761-2512)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관련태그

#코스인 #코스인코리아닷컴 #화장품 #코스메틱 #한국국제전시 #2025코스모뷰티서울 #국내최장수화장품전시회 #역대최대규모 #K-뷰티페스타 #중소벤처기업부 #빅바이어160개사 #해외바이어 #B2B상담 #해외진출지원 #2025원아시아화장품규제혁신포럼 #세미나 #컨퍼런스 #전문가네트워킹 #루키오브더이어어워즈 #체험존 #경품이벤트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