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대전대학교와 한국뷰티무역산업협회(KOBITA)는 오는 10월 5일부터 12월 28일까지 서울 강남구 파워풀엑스빌딩 2층에서 '화장품산업 차세대 경영자 과정 제2기'를 진행하고 오는 9월 3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지난해 2월 첫 개설됐다. 국내 화장품 산업은 10여 년간 꾸준한 발전을 하고 있지만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속에서 위기와 변화에 대응하며 시장을 이끌어 갈 리더의 육성이 그 어느때보다 필요하다.
차세대 경영자 과정은 기업가 정신, 경영&마케팅, 기업 사례, 화장품 기획 개발, 제도와 법률 등의 학습을 통해 리더십과 팔로워십을 갖춘 화장품 관련 산업의 전문가 발돋움할 수 있는 성장기반을 마련한다. 지원 대상은 화장품 기업을 비롯한 원자재, 유통, 헬스&뷰티 기업의 승계자 또는 임직원이며 이에 준하는 자격을 갖춘 관계자 등이 지원할 수 있다.
이번 과정의 책임교수인 대전대학교 화장품학과 임미혜 교수는 “화장품 산업 전 과정의 밸류체인(Value Chain)을 기반으로 업계 최고의 전문가가 경영과 재무, 인문과 교양, 리더십과 팔로워십 역량을 갖춘 경영자를 육성하고 국내 화장품 사업의 양적인 팽창보다 질적인 성장을 견인해 화장품 산업의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주임교수인 KOBITA 김승중 부회장은 “국가 핵심 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화장품 산업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차별화와 디테일이 중요하다”며, 특히 “조직부문별 기본 직무지식과 함께 전문성을 갖춘 인재와 협업하며 성장해 나갈 경영자에 준하는 인재 양성이 시급하다”고 이번 과정의 중요성을 피력했다.
화장품 최고위 경영자 과정의 운영 경험이 풍부한 코스웨이(주) 대표이사인 김수미 자문교수는 “실무에 대한 감각을 놓치지 않으면서 차세대 경영진이 갖춰야 할 기업가 정신에 대한 균형감을 커리큘럼에 반영하기 위해 최고위 과정 교강사진의 장점과 화장품업계의 현장을 결합하기 위한 과정을 마련하기 위해 교강사진이 지속적으로 협업을 통해 과정을 발전시켜 왔다”며, 특히 “화장품 산업의 전문성을 넘어 경영자로서 갖춰야 할 지식과 지혜, 인문과 교양 등 기업가 정신을 일깨울 수 있는 ‘기업가 정신’ 세션이 있어 과정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화장품산업 차세대 경영자 과정 제2기 프로그램 (2024년 10월 5일~12월 28일)
이번 과정은 매주 토요일에 실시하며 모집인원은 30명 내외이고 수강료는 300만 원(부가세 별도)이다. 과정 수료 후에는 대전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 대전대학교 총동문회 동문 자격 부여, 대전대학교 링크 3.0 사업단 유료 교육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KOBITA)의 회원 자격 부여, 협회의 각종 정보교류회 참여, 소비자 트렌드 조사 데이터 자료 제공과 함께 회원사 간 비즈니스 매칭 기회도 제공된다.
현재 화장품 브랜드사와 OEM ODM 제조사, 원료사, 패키징사, 향료사, 화장품 매체 등에서 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과정에 대한 신청, 상담 등 자세한 문의는 운영본부(코스웨이(주) 02-557-0789, amp@cosway.co.kr)로 하면 된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코스인 #코스인코리아닷컴 #화장품 #코스메틱 #대전대학교 #한국뷰티무역산업협회 #KOBITA #화장품산업차세대경영자과정제2기 #차세대경영자 #리더십 #팔로워십 #화장품전문가 #기업가정신 #경영&마케팅 #화장품기획개발 #제도법률 #화장품밸류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