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김대환 기자] 식약처와 시민단체가 공동으로 전국 초중고 2만 명의 학생들에게 화장품을 올바르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집중적으로 교육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학생이 늘어남에 따라 올바른 화장품 정보를 전달하고 안전한 화장품 사용 방법을 알리기 위한 ‘어린이, 청소년 화장품 안전 사용 교육’을 (사)미래소비자행동(상임대표 조윤미)과 함께 실시한다고 오늘(5일) 밝혔다.
식약처는 2015년도부터 어린이, 청소년이 올바르고 안전하게 화장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주로 학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해왔으며 올해는 지난달 30일 서울 신대림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2만 명을 대상으로 300회 이상 교육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전국 초중고 학생 27,324명을 대상으로 439회 교육을 실시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올바르고 안전하게 화장품을 사용하는 방법 ▲화장품 표시 사항을 통해 전체 성분 등 제품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 ▲부작용 발생 시 대처 방법 ▲온라인에서 화장품을 구매할 때 주의사항 등이다.
식약처는 초중고 학생 수 비율을 고려해 지역별로 균등하게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며 교육 방식은 신청할 때 학교별 상황에 맞게 대면 또는 온라인(실시간, 동영상) 중 선택하면 된다.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화장품 안전 사용 교육 홈페이지(https://ed.can.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2-706-1372) 또는 메일(consumer12@can.or.kr)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에 참여하는 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참여도와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초등학생은 게임, 퀴즈, 활동지를 활용하고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은 강의 교재와 영상을 이용해 교육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올바르고 정확한 화장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화장품 안전 사용 교육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안전 사용 정보 제공을 강화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어린이, 청소년이 안심하고 화장품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코스인 #코스인코리아닷컴 #화장품 #코스메틱 #식품의약품안전처 #미래소비자행동 #어린이청소년화장품안전사용교육 #전국초중고학생2만명 #300회교육실시 #안전한화장품사용방법 #화장품표시사항 #전성분제품정보확인방법 #부작용발생대처방법 #온라인화장품구매주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