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사무엘 안 캐나다 통신원] NPD그룹의 캐나다 뷰티 토털 마켓 통계 자료에 따르면, 2020년 캐나다 프레스티지 뷰티 산업 매출이 22억 달러(한화 약 2.5조 원)로 전년 대비 1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광범위한 봉쇄와 매장에서의 판매 제한으로 인해 메이크업(-33%)과 스킨케어(-9%), 향수(-7%) 등 여러 주요 뷰티 카테고리가 급격히 감소했다.
캐나다 뷰티 산업은 올해부터 회복하기 시작했다. NPD그룹에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2021년 3월 13일 주 마감 기준으로 연간 매출이 3% 증가했으며 이는 2020년 11월 21일 주 마감 이후 처음으로 증가한 것이다.
특히 전자상거래 분야가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온라인 매출이 2019년 17%에 비해 2020년에는 56% 증가해 뷰티 산업의 총 매출의 3분의 1을 차지했다.
NPD그룹의 캐나다 뷰티 산업 분석가인 알렉산드라 한카스는 “뷰티 산업이 회복될 때가 브랜드와 소매업체가 소비자를 만족시키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고객 충성도를 구축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회복의 양상은 카테고리별로 차이가 있을 것이지만 스킨케어와 향수 카테고리 뿐 아니라 치열한 경쟁을 하는 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도 밝은 점이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향수 카테고리 매출은 7% 감소했지만 소비자는 2019년에 비해 객단가로는 6% 더 증가했다. 고객들은 이미 알고 있는 선호 향수 브랜드중 더 강하고 진한 향의 제품들로 움직이고 있다. 또 소비자들은 그들의 가정 생활 방식과 럭셔리를 결합할 수 방법을 추구함에 따라 가정용 향수가 10% 증가했다.
헤어케어는 33% 성장했으며 NPD그룹이 조사한 국가들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카테고리다. 연간 시장점유율이 가장 많이 증가한 제품은 헤어 제품을 포함해 향수, 페이스 크림, 세럼, 클렌저, 각질 제거제, 바디 크림,로션, 양초와 손톱 케어 카테고리 등이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캐나다 #화장품 #화장품시장회복세 #3월13일주마감기준 #연간매출3%증가 #전자상거래활성화 #온라인매출증가영향 #스킨케어 #향수 #헤어 제품 #NPD그룹 #캐나다뷰티토털마켓통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