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최지윤 스페인 통신원] 영국 슈퍼마켓 아스다(Asda)의 미들턴(Middleton) 매장이 유니레버와 순환경제 전문가인 '뷰티 키친(Beauty Kitchen)'이 합작한 리필존을 설치하고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선도적인 매장으로 재오픈했다.
아스다의 이같은 시도에 맞춰 주요 파트너인 유니레버는 그들의 유명 브랜드 중 7가지 브랜드 상품들에 대해 3가지의 다른 리필 형태를 제공한다. 리필 형태는 터치-프리 리필 기계, 가정용 리필, 셀프 서비스 용기로 구분된다.
# 유니레버 터치-프리 리필 기계 : 뷰티, 퍼스널케어 브랜드 알루미늄, 스테인레스 스틸병 리필 판매
뷰티와 퍼스널 케어 브랜드인 '라독스(Radox)'의 샤워 젤, '알베르토 발삼(Alberto Balsam)'의 샴푸와 컨디셔너, '심플(Simple)'의 액상 핸드워시, 그리고 '퍼실(Persil)'의 세탁액을 각 기계를 통해 재사용이 가능한 알루미늄이나 스테인리스 스틸 병에 리필할 수 있다.
처음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병이 제공되고 재방문시 기존 병을 사용한다. 각 병에는 고유 QR코드가 있어 유니레버는 전체 구매, 사용, 리필 프로세스를 추적해 현재의 모델에 대한 더 나은 방안을 찾을 계획이다.
# 유니레버 가정용 리필 : 청소용품 브랜드 10배 농축 리필용 판매, 희석후 스프레이 병 재사용
청소용품 브랜드인 '치프(Cif)'의 에코리필은 10배 농축 리필로 고객이 집에서 물로 희석해 기존의 플라스틱 스프레이 병에 넣어 사용하는 방식으로 스프레이 병을 재사용할 수 있게 한다.
# 유니레버 셀프 서비스 용기 : 차 브랜드 재사용 가능한 용기 담아 판매
차 브랜드인 '피지 팁스(PG Tips)'와 '푸카(Pukka)'는 깡통 등 방습용기에 다량으로 넣은 잎차와 집게를 제공해 고객이 가져온 재사용 가능한 용기에 담아 구매할 수 있게 한다.
유니레버 영국, 아일랜드지역의 세바스찬 먼덴(Sebastian Munden) 수석 부사장은 “아스다와의 환상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이 매장에서 리필과 재사용이 가능한 포장재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2025년까지 순수 플라스틱 사용을 절반으로 줄이기 위해 우리는 제품과 포장재에 대해 처음부터 재고할 것이며 실생활에서 고객들과 함께 다양한 방안들을 테스트할 것이다"고 말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유니레버 #영국 #슈퍼마켓 #아스다(Asda) #미들턴(Middleton)매장 #파트너쉽 #최대규모리필존설치 #지속가능성추구매장재오픈 #순환경제전문가 #뷰티키친(Beauty Kitchen)합작 #지속가능성 #터치-프리리필기계 #가정용리필 #셀프서비스용기 #2025년순수플라스틱사용50%줄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