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최지윤 스페인 통신원] 모바일 마케터(Mobile Marketer)에 따르면, 디올은 증강현실 인스타그램 필터를 출시해 '2020년 홀리데이 메이크업 컬렉션'을 선보였다.
디올이 최초로 선보인 3D 디올 인스타그램 필터는 크리에이티브, 이미지 디렉터인 피터 필립스(Peter Phillips)와 디지털 아티스트 이네스 알파(Digital Artist Inès Alpha)가 제작했다.
디자인 대행사 MNST와 함께 작업한 디올은 파티 인 컬러(Party In Colors) 팔레트를 사용해 필터를 제작했다. 기존의 화장품 AR 캠페인 화장품에서 더 기발한 접근 방식을 선택해 움직이는 스팽글과 같은 효과를 제공한다.
디올은 필터를 통해 실제 세계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새로운 형태의 호모인스타그래머스(homoinstagramus) 뷰티 창조를 희망하며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캠페인을 만들었다. 이 필터는 디올에서 제공하는 최신 증강 현실로 과거에 디올은 선글라스와 액세서리를 위한 AR 가상체험 앱을 선보였다. 파리 패션위크 기간 동안 260만 회 사용을 기록한 디올이 셀리한센(Sally Hansen)과 베네피트(Benefit)의 발자취를 따라 AR 프로모션을 브랜드 홍보에 활용하는 것은 당연한 일일지도 모른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디올 증강 현실 인스타그램 홀리데이 캠페인 3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