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레아 채 독일 통신원] 유럽 화장품 시장에서 ‘데오드란트(DEODORANTIE)’는 가장 중요한 제품으로 손꼽힌다. 최근 데오드란트 총 매출은 약 7억 4,500만 유로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강력한 경쟁 압박 상태에 놓여 있는 퍼스널 케어 시장은 연평균 1.3%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높은 경쟁 압력에도 불구하고 데오드란트(Deodorantien)는 다른 제품과는 달리 2.3%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데오드란트는 혁신적인 제품이라는 점 외에도 이용 빈도가 높아지고 있어 성장률이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 예를 들어 다양한 데오드란트가 남성 고객들의 요구를 받아들여 제작되고 있다.
유럽에서 최근 데오드란트와 관련한 뜨거운 이슈는 ‘알루미늄(Aluminium)’ 사용 여부다. ‘알루미늄’ 성분은 땀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는데, 점점 더 많은 유럽 소비자들이 알루미늄 없이 코코넛 오일이나 버터, 레몬그라스와 같이 천연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선호하고 있다.
그렇다면 현재 독일 드럭스토어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데오드란트 제품은 무엇일까. 패션 뷰티 전문지 ‘엘르 독일(http://www.elle.de)’은 ‘베스트 데오드란트 4’를 공개했다.
첫 번째로 꼽힌 제품은 유니레버 브랜드인 ‘Rexona’의 ‘맥시멈 프로텍션(Maximum Protection)’ 데오 제품이다. 두 번째 선정 제품은 알루미늄을 포함하고 있지 않은 독일 스킨케어 브랜드 ‘세바메드(Seba Med)’ 데오드란트(Deo-Zerstäuber)다. 두 제품 모두 피부과 테스트를 거쳤다.
이어 도브(Dove)의 ‘맥시멈 프로텍션(Maximum Protection)’ 데오드란트와 오스트리아 브랜드 ‘더마 아이디(Derma ID)의 데오드란트(Pure Deo) 제품이 베스트 제품으로 꼽혔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데오드란트 유럽 데오드란트 베스트 데오드란트 유럽 화장품 드럭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