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최지윤 기자] 향수, 화장품 전문 매거진 뷰티프로프(BEAUTYPROF)는 인공 지능 부문을 강화하여 뷰티 업계에 새로운 혁신을 불러올 로레알의 소식을 보도했다.
로레알은 뷰티 업계의 인공 지능 전문 기업 모디페이스(ModiFace)의 지분을 100%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로레알의 모디페이스 인수는 로레알의 디지털 가속화 전략에 따른 것으로 그룹의 세계적인 34가지 브랜드에 가장 혁신된 기술로 뷰티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파햄 아라비(Parham Aarabi)가 11년 전인 2007년 캐나다 토론토에 설립한 모디페이스는 얼굴 특징과 색상을 추적하는 독점적인 지식을 활용해 3D 가상 메이크업 기술과 피부와 색상 진단 서비스를 발전시켰고 이미 많은 뷰티 브랜드들이 이를 사용 중이다. 모디페이스는 30개 이상의 특허 등록과 200여개 이상의 과학 간행물을 출간한 70여 명의 기술자와 연구자, 과학자들을 고용하고 있다.
로레알 디지털 총책임자 루보미라 로쳇(Lubomira Rochet)은 "우리의 디지털 서비스 R&D의 핵심이 될 모디페이스를 로레알의 일부로 맞게 되어 기쁘다. 그들의 세계적인 팀과 함께 뷰티 혁신 기술과 프로젝트는 계속될 것이고, 모디페이스는 혁신적인 서비스로 우리의 고객이 제품과 브랜드를 발견, 시도, 선택하도록 뷰티 경험의 재발견에 기여할 것이다. 로레알과 모디페이스는 뷰티 산업의 새로운 시대의 개척자가 되어 우리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디지털 서비스 팩토리(Digital Services Factory)는 그룹사 브랜드의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설계하고 개발하는 네트워크로 모디페이스는 이곳에 소속된다.
한편, 모디페이스는 로레알 첨단 연구 부서와의 긴밀한 협력하에 뷰티 업계에서 100년 이상된 기업의 독보적인 경험을 체득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모디페이스는 토론토에 여러 연구개발 계약을 맺은 대학 근처에 설립된 본사를 유지한다.
모디페이스 설립자이자 CEO인 파햄 아라비는 "로레알의 모디페이스 인수는 뷰티 산업의 증강 현실과 인공 지능 기술에 놀라운 혁신의 기회를 제공하고 그 결과는 앞으로 수십 년 동안 이 산업을 형성할 것이다. 모디페이스는 로레알의 가족이 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하며, 우리가 함께 만들 증강 현실과 인공 지능의 미래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로레알 전자상거래 벤치마킹 모디페이스 유럽화장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