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그런스저널코리아 장미란 기자] 화장품 전문기업 아미코스메틱이 업무 효율 향상과 신뢰할 수 있는 수치 분석, 매출 극대화를 위해 ERP(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를 도입했다.
이번에 도입한 ERP 시스템은 지난해 6월부터 약 1년여를 거쳐 개발한 것으로 아미코스메틱의 기업 운영에 있어 새로운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미코스메틱 관계자는 “회사가 급속하게 성장하면서 제품과 고객정보 관리에 대한 정확성 향상과 물류, 재무 시스템에 대한 투명성 확보 등 시장 내 입지를 다지기 위한 탄탄한 기반이 필요했다”며 “자사의 업무 프로세스에 최적화된 ERP를 자체 개발, 이전보다 정교해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치열해지는 국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향후 글로벌 브랜드로 발돋움 하는데 더욱 빠른 대응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아미코스메틱은 자사 R&D 연구소를 통해 안정성을 더한 더마 테크놀로지 코스메틱 브랜드 BRTC(비알티씨), 전 세계 4,000개 매장에서 판매 및 관리에 사용되는 더마 에스테틱 브랜드 CL4(씨엘포), 자연에서 얻은 원료만을 담은 착한 화장품 브랜드 퓨어힐스 (Pureheals) 등을 소유한 화장품 전문 기업이다.
또 중국을 비롯해 홍콩, 타이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캐나다 등 총 17개국에 수출과 중국 현지법인을 운영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