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그런스저널코리아 정부재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기업 시민으로써의 사회적 소임을 다하는 ‘원대한 기업’ 활동 능력을 인정받았다.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2월 24일 발표한 ‘201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올스타 기업과 화장품 산업 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기업의 사회, 경제적 역할을 올바르게 인식시키고 신뢰와 존경을 받을 수 있는 바람직한 기업 경영의 모델상을 선정하여 발표하는 것으로 2004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3회째를 맞았다.
능률협회컨설팅은 작년 9월부터 12월까지 산업계 간부진 7120명, 증권사 애널리스트 230명, 일반소비자 4560명을 대상으로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 가치 등 6개 항목에 대해 설문한 결과를 종합해, 전체 산업계를 망라해 가장 존경받는 기업을 선정하는 '올스타(All Star) 기업'(상위 30개 기업)과 '산업별 1위 기업'을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모든 요소 평가에서 타사 대비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올스타(All Star) 기업 및 화장품 산업 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 특히 선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업계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혁신성, 뷰티슈머 운영, 평일 야간 상담 서비스 도입 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고객만족활동, 지속적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책임경영에 앞장서고 있는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1993년 고객의 불만을 낳을 수 있는 요인은 미리 제거하고 고객이 바라는 것은 무엇이든 충족시켜 나가겠다는 ‘무한책임주의’의 선언과 함께 고객 서비스의 새로운 장을 열었던 아모레퍼시픽은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Makeup Your Life')’, ‘핑크리본 캠페인’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비롯한 상생 협력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은 협력 파트너들과의 유기적인 상생∙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진행하는 한편 기업 시민으로서의 책임과 사회적 소임을 충실히 수행하며 진정한 의미의 ‘원대한 기업(Great Global Brand Company)’으로의 도약을 이어갈 예정이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