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용계열 최초 글로벌 복수학위 과정 제도 운영. |
[프레그런스저널코리아 박태희 명예기자] 서경대학교 미용예술학과는 영국 국립 치체스터 대학교(University of Chichester)와의 교육과정 공동운영 협약을 통해서 2010년부터 복수학위제를 시행하고 있어 이목을 끌고 있다.
서경대학교 미용예술학과 학생들은 복수학위를 등록하고 수업을 이수하면 졸업과 동시에 양 대학의 학위를 받을 수 있다.
복수학위제도로 서경대학교 미용예술학과 졸업장과 영국 국립 치체스터 대학교의 졸업장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어 다국적 기업의 취업과 영어권 나라에 취업이 가능하다. 이같은 학과의 노력은 글로벌 인재 양성의 디딤돌로 한단계 도약하고 있다.
또 서경대학교와 영국 국립 치체스터 대학교 공동의 교육과정 개발로 선진국 수준의 교육수준을 제공하고 있다.
서경대학교 미용예술학과를 졸업을 하면 2급 중등교사 자격이 주어져 고등학교 교사가 가능하다. 또 전문대학 교수요원과 직업기능대학 교수요원, 미용관련학원 강사, 백화점 문화센터 강사 등 교육 분야와 미용연구 분야의 화장품 회사, 미용사, 피부관리사 등 미용전문직과 해외 학사 졸업장을 통해 글로벌 기업에 취업을 할 수 있다.
특히 산학연 협력을 통해 협력기관에서 실무를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많은 학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서강대학교 미용예술학과 신세영 학과장은 “기본적인 미용이론을 바탕으로 미용예술학을 체계적으로 교수하겠다” 며 “실기과정을 통해 창조적이고 진취적인 글로벌 뷰티 리더로 손색이 없는 소양을 함양시키는데 전력을 다해 지도할 것이다”라고 교수 이념을 전달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