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카코리아(대표이사 조임래)는 2013년 경영방침으로 ‘품질클레임 제로화’와 ‘고객만족경영’을 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품질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이 목표 달성을 위한 세부 실천과제로 R&D, QA, 생산, 마케팅 등 전 부문이 QCDS(Quality, Cost, Delivery, Service)를 생활화하는데 역량을 집중키로 했다.
또한 빠른 시일 안에 고객만족팀을 신설해 고객사의 목소리에 ONE-STOP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지난해 사업 목표 대비 매출을 100%로 달성했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는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통해 ‘글로벌 베스트 OGM’이라는 목표에 한 발 더 다가서는 성장의 기회로 삼는다는 각오다.
목표 달성을 위해 우선 R&D 부문의 수도권 이전을 검토 중에 있다. 또한 우수한 연구자원의 확보와 과감한 R&D 투자를 통해 고객사의 NEEDS에 신속하게 서비스할 수 있도록 관련 인프라 및 시스템을 구축키로 했다.
R&D 부문은 연구소장을 비롯한 우수한 연구원들이 총 5개 팀으로 구성돼 천연 및 첨단 신소재로 신제형의 제품연구 개발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제품력에 있어서 최고의 품질로써 승부한다는 목표 아래 Global Standard 규격에 맞춰 기존의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Skin care 제품에서부터 Make-up 제품까지 모든 분야의 폭넓은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특히 성장의 원동력이 된 BB크림을 필두로 기존 제형 및 사용감에서 벗어나 비비크림과 파운데이션의 하이브리드 제형인 비비데이션을 크림, 파우더, 스틱 등 다양한 제형으로 개발해 새로운 카테고리를 형성하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CC크림을 다변화해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연구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특허 제품을 포함해 국내 우수대학 및 병원과 연계해 산학협동으로 피부과학에 근거한 효과적인 화장품 개발 분야에 매진할 예정이다. 급변하는 시장상황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연구원들의 해외시장 조사 및 신제품 모니터링 제도로 최상의 품질을 구현, 소비자를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생산 부문에서는 지난해 획득한 식약청 CGMP 인증과 OHSAS18001인증을 바탕으로 올해에도 지속적인 설비투자 및 시설개선을 진행키로 했다.
2012년 준공한 제2 공장의 생산력 향상을 위한 설비 투자와 기존 제1 공장의 환경개선 및 설비 투자를 통해 고객사 눈높이의 품질 수준과 적기 납품을 이룬다는 계획이다.
마케팅 부문에서는 통합 이전으로 고객사에 제품 개발 서비스가 한층 더 빠르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코스메카코리아는 기대하고 있다.
그동안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본격적인 해외 진출도 추진한다.
우선 이미 접촉해왔던 동남아시아, 중국, 미국, 유럽 등의 화장품기업과 본격적인 수출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성과가 점차 가시화되고 있어 2013년을 글로벌 베스트 OGM이라는 목표에 초석을 이루는 해로 만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