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회장 안미려)는 (사)한국모델협회(회장 양의식)와 공동주최하는 ‘아시아 미(美)페스티벌 & 뉴스타 선발대회’를 오는 14~15일 양일간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개최한다.
14일 1시부터 4시까지는 뷰티, 모델, 패션, 보석 등이 결합된 각 나라의 우수 브랜드를 알리는 美페스티벌 갈라쇼가 진행된다.
이날 갈라쇼에는 베트남의 아오자이, 몽골의 캐시미어, 미얀마의 보석쇼, 캄보디아와 태국, 스리랑카의 전통 의상쇼, 말레이시아의 유명 디자이너 패션쇼가 펼쳐질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에코살롱 화미주 인터내셔널 헤어의 헤어쇼, 서경대학교의 브랜드를 알리는 갈라쇼가 준비돼 있으며 한메직협의 후원으로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한국업스타일협회, 통미연구소의 바디페인팅 쇼 등 다양한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한메직협의 2012 분야별 아티스트 시상식 또한 놓칠 수 없는 재미라고 협회 측은 설명했다.
이후 5시부터 7시까지는 아시아 뉴스타 선발대회가 진행된다. 이날 본선대회 입상자는 아시아 모델 어워즈 본 무대에 설 수 있는 영광을 얻게 된다. 본격적인 행사인 아시아 모델 어워즈는 15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뷰티, 모델, 패션, 문화, K-POP외 각분야 한류스타 등 명사들이 참여하는 ‘아시아 美페스티벌’은 한국, 홍콩, 태국, 대만, 미얀마,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일본, 스리랑카, 싱가포르, 인도 등 2일간 15개국 1만여 명이 동원되는 대규모 행사다.
한메직협 관계자는 “한메직협은 이틀간 성대한 행사를 통해 아시아 뷰티와 패션산업의 교류 활성화와 역할을 더욱 확대하며 민간의 교류를 통해 국내 아티스트를 세계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promakeup.or.kr) 또는 사무국(02-3442-6177~8)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