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송담대학교 뷰티케어과(학과장 강경화)는 지난 11월 14~16일까지 홍콩 켄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2 홍콩 코스모프로프'에 참관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17회째를 맞은 홍콩 코스모프로프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의 뷰티 & 헬스 박람회로 전 세계 화장품이 한 자리에 모여 글로벌 화장품 시장 동향을 살펴볼 수 있는 자리다. 특히 올해는 전세계 2,000여 개 업체가 참석하고 6만 명 이상 바이어들이 모여 활발한 거래가 이뤄졌으며 '코리아'의 이름을 걸고 참가한 280여 개 한국 기업은 많은 세계 각국 바이어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전 세계 뷰티의 흐름을 이틀에 걸쳐 살펴 본 용인송담대학교 뷰티케어과 학생들은 이후 국제적인 도시 홍콩의 다양한 문화를 탐방했다.
특히 홍콩은 금융과 관광 등 무형 자산을 가진 나라로 뷰티케어과 학생들은 다양한 인종이 모여드는 '국제 도시'의 위엄을 몸소 체험했으며 특히 빅토리아 산정에서 바라본 홍콩의 백만불 야경을 감상하고 점보레스토랑에서 다양한 음식을 맛보는 등 홍콩의 다양한 문화를 엿볼 수 있었다.
이번 일정을 함께한 뷰티케어과 김희경 학생(가명)은 "홍콩 코스모프로프가 이렇게 큰 규모의 박람회인지 몰랐다"며 "각국의 바이어들이 상담하고 계약하는 모습을 직접 보게 돼 신기하고 재밌다"는 소감을 전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