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김엘진 기자] 2월 소셜커머스에서 가장 사랑받은 제품은 마스크팩 종류였다.
닐슨코리안클릭 자료에 따르면 지난 2월 ‘PC 인기 검색어 순위’에서 쿠팡과 위메프가 각각 9위와 14위를 차지했다. 1월에는 쿠팡만 19위에 들었던 것에 비하면 큰 상승세이다.
‘PC 주요 서비스별 웹사이트 순위’의 이커머스 부문에서도 위메프는 4위, 티몬은 7위, 쿠팡은 8위를 차지했다.
쿠팡, 티몬, 위메프는 ‘주요 서비스별 모바일 앱 순위’ 이커머스 부문에서는 각각 2, 3, 4위를 기록하며 여전히 건재함을 보였다. 특히 작년 중순 이후 꾸준히 하락세를 보이던 쿠팡이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한 것이 눈길을 끈다.
참고로 쿠팡은 비용 절감을 이유로 지난 3월 9일 부산 물류선테를 폐쇄하고 구조조정에 돌입하기도 했다.
소셜커머스 2월 판매순위 TOP 10
2월은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가 들뜨고 거칠어지길 마련이다. 소비자들 역시 마스크팩이나 피지오겔 크림, 달팽이 크림 등 보습 효과를 가진 제품들을 선택했다.
티몬의 인기 제품은 메디힐 마스크팩, 바론 모링가 샴푸&트리트먼트, 미스코(MISSCO) 마스크팩과 노루궁뎅이 수분 크림, 토소웅 블랙헤드 코팩, 미팩토리 3단 돼지코팩, 뷰끌레 비트웰 토너, 모하니 바오밥 헤어케어, 피지오겔 크림, 뷰티피플 퓨어 비타민 립 타투 등이었다.
1월에 이어 메디힐 마스크팩이 부동의 1위를 차지했으며, 바롱 모링가 헤어제품과 미스코 마스크팩, 토소웅과 미팩토리의 코팩, 뷰끌레 토너도 여전히 상위권을 지켜냈다.
새로 등장한 제품은 모하니 바오밥 헤어케어와 뷰티피플 퓨어 비타민 립 타투였다.
퓨어 비타민 립 타투는 아침에는 물론 자기 전에 바르고 자는 신개념 립 제품으로, 저녁 클렌징과 기초 스킨 케어 후 입술에 바르고 잠을 자면 다음 날 아침에도 컬러가 자연스럽게 남는다.
뷰티피플 관계자는 “잠든 사이에 17가지 비타민의 영양과 11가지 필수 미네랄이 입술에 영양을 공급하며, 복숭아열매추출물이 충분히 수분을 공급·유지시켜준다”고 설명했다.
위메프에서는 메디힐 마스크팩, 은율 내추럴 마스크팩, 비랩(B-LAB) 순수 클렌징, 미팩토리 돼지코팩, 엘리자베카 딥파워링거 팩, 피지오겔 크림&로션, 마녀공장 랩 마스크, 에이지투웨니스 시즌 7, 더샘 크림스틱 블러셔, 토소웅 맨즈부스터 남자화장품 세트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비랩은 클렌징 워터, 클렌징 폼, 필링젤, 버블망 등 클렌징 라인만 소개하는 브랜드로 최근 소셜에서 높은 구매수와 사용자들의 긍정적인 후기로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특히 식물성 계면활성제와 자몽향의 거품, 펩타이드와 16가지 식물추출물이 함유된 비랩 순수 샴푸는 대부분의 사용자 후기에서 “자극이 없고, 가성비가 좋다”는 칭찬을 듣고 있다.
쿠팡에서 사랑받은 제품은 케라시스 퍼퓸 샴푸, 미팩토리 코팩, 토소웅 코팩, 로픈 바오밥 트리트먼트, 바론 모링가 헤어제품, 은율 마스크팩, 피지오겔 크림과 로션, 센카 클렌징, 메디힐 마스크팩, 뉴트로지나 클렌징 오일이었다.
미팩토리·토소웅 코팩, 은율 마스크팩, 피지오겔 제품, 메디힐 마스크팩은 1월에 이어 상위권을 지켰다.
특히 바오밥 헤어케어 제품은 브랜드는 다르지만, 같은 성분의 제품으로 티몬과 쿠팡에서 각각 순위권에 들었다.
▲ 모하니(왼쪽), 로픈 바오밥 헤어케어 제품. |
바오밥 샴푸는 수분저장고라고 불릴 정도로 수분감이 풍부한 바오밥나무씨 오일을 함유해 푸석하고 건조한 모발을 매끈하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바오밥나무씨오일은 비타민C가 오렌지의 7배, 칼슘이 우유의 4배, 비타민A가 당근의 4배, 칼륨이 바나나의 3배 등 손상 모발의 영양성분이 들어있으며, 강한 자외선과 열로부터도 모발을 보호해준다고 알려져있다.
메디힐 마스크팩, 미팩토리 3단 돼지코팩, 피지오겔 크림&로션은 세 업체 모두에서 상위권에 들어 꾸준한 소비자들의 사랑을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