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김주희 기자] 2015년 일본 화장품 시장에서 인기를 받은 히트 화장품은 어떤 제품일까? 본지는 일본 최대 화장품 미용 종합사이트 앳코스메(@cosme)가 지난 12월 1일 '@cosme 베스트 코스메틱스 어워즈 2015 수상 제품을 중심으로 일본 화장품 히트 제품을 정리했다.
앳코스메 어워드는 1년간(2014년 11월 1일∼2015년 10월 31일)의 화장품, 미용제품 전체 종목 중 엣코스메 회원들에게 큰 인기를 받은 제품을 대상, 명예의 전당, 신인상, 부문상, 트렌드상으로 나눠 선정했다.
◆ 대상
대상에는 화장품, 미용용품 중 1년간 엣코스넷 회원들이 가장 인기가 높고 좋은 평가를 받은 제품 3개가 각각 1위, 2위, 3위로 선정됐다.
▲ @cosme 베스트 코스메틱스 어워즈 2015 대상 수상 제품 (좌측부터 1위, 2위, 3위).
|
1위 루쥬 볼륍떼 샤인, 입생로랑
립글로스, 립 크림과 같은 가볍고 부드러운 사용감의 립스틱이다. 바를 때마다 립 에센스처럼 뛰어난 트리트먼트 효과를 부여해 아름답고 촉촉한 입술을 만들어 준다.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샤인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블링블링한 발색력이 호평이다. 특히 부드럽고 매끈한 발림성과 립스틱이지만 입술에 영양을 주는 듯한 느낌이 입소문을 타 영예의 대상 1위를 차지했다.
2위 실리콘 페이스 마스크, 다이소
마스크팩 위에 얹어 사용하면 랩핑 효과를 주어 팩에 함유된 에센스가 에어컨의 바람 등에 의해 증발되는 것을 방지하는 제품이다. 목욕시에 스팀 마스크로 사용할 수 있으며 고무 특유의 냄새가 나지 않는 실리콘 소재로 만들어져 물에 씻어 재사용할 수 있다.
소비자들에게는 마스크팩만을 사용했을 때보다 더 촉촉한 기분이 들며 아이를 돌보거나 머리를 말릴 때에 이 제품을 귀에 걸어 착용하면 얼굴에서 떨어지지 않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호평이다.
3위 드라마틱 루즈, 마끼아쥬
윤기, 보습, 지속력을 골고루 갖춘 풍부한 미용 오일이 입술에 녹아들어 매끄러운 광택을 지속시켜주는 립스틱이다. 풍부한 광택이 입술을 화려하게 감싸고 보습 미용 성분이 배합돼 입술을 매끈하게 커버한다. 화사하고 여성스러운 향기가 특징이다.
소비자들에게도 건조한 입술에 립크림을 바르지 않고 바로 발라도 촉촉하게 마무리되며, 퀄리티가 좋아 외국의 비싼 화장품 브랜드의 립스틱보다 마음에 든다는 호평을 얻고 있다.
◆ 명예의전당
명예의전당에는 스킨케어, 헤어케어를 중심으로 특히 재구매율이 높은 총 11개 제품이 선정됐다. 니베아 크림, 시세이도 파운데이션 등 오랜 기간 사랑받는 스테디셀러 아이템이 눈에 띈다.
▲ @cosme 베스트 코스메틱스 어워즈 2015 명예의전당 수상 제품.
|
1위 카우 브랜드 파란 상자(산뜻한 타입), Cow brand
자스민향의 우유 성분이 함유된 풍부하고 부드러운 거품과 산뜻한 사용감이 특징인 세안비누다. 특별한 기능은 없지만 순하고 자극이 없는 사용감과 저렴한 비용 때문에 소비자들의 재구매율이 높다.
2위 니베아 크림, 니베아
피부의 수분을 보호해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크림이다. 건조한 공기, 차가운 외부 공기, 오염 등의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거칠어짐을 방지한다. 스쿠알렌, 호호바오일이 배합돼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
3위 허벌 오일 골드, Albion
부드럽고 탄력있고 트러블 없는 피부로 만들어주는 멀티 유즈 오일이다. 골든 호호바오일, 잉카 오메가 등을 배합했다. 점성이 있으면서도 가벼운 텍스쳐로 부드럽게 발리면서도 피부와 하나 되듯 흡수되며 사용 후 끈적임 없이 촉촉한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4위 스카르프D 보테 퓨어 프리 아이래스, Angfa
속눈썹을 아름답게 자라게 하고 유지시키는 것에 착안한 속눈썹 에센스다. 긴 속눈썹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성분인 와이드 러쉬TM을 배합해 탄력있는 강하고 아름다운 속눈썹을 만들어 준다. 특히 눈가에 자극이 없는 부드러운 스폰지 타입의 로키팁을 채용했다. 실리콘 오일, 방부제, 알코올, 합성 착색료, 향료, 계면활성제 등 눈에 해로운 물질을 사용하지 않았다.
5위 스팟 커버 파운데이션, 시세이도
피부 잡티에 폭 넓게 사용할 수 있는 뛰어난 커버력을 자랑하는 파운데이션이다. 컨실러로 사용도 가능하다. 이미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기능이 잘 알려져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제품이다.
6위 뿌드르 위니베르셀 리브르, 샤넬
피부의 결점을 부드럽게 감춰 자연스럽고 투명한 마무리를 선사하는 루스파우더. 가벼운 사용감으로 부드럽고 균일하게 피부에 밀착된다. 뛰어난 지속력과 커버력으로 오랫동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7위 크림 치크, 캔메이크
뛰어난 발색력과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으로 완성시키는 크림형 볼터치 제품이다. 입술에도 사용한다는 소비자도 많으며 부담 없는 가격과 기능으로 재구매율이 높다.
8위 Oh! Baby 바디 스무져 N, House of rose
매끈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바디 스무져다. 크기가 다른 입자가 균형 있게 배합돼 체온에서 녹기 시작한다. 가볍게 마사지하면 입자가 녹아 매끈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천연 알칼리 단순 온천수 성분이 오래된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준다. 핑크색의 귀여운 패키지가 여성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한다.
9위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모로칸오일
모발을 아름답게 정돈해주는 아르간오일, 프로테인, 지방산, 오메가3 오일, 비타민을 배합한 오일. 트리트먼트용으로 사용하거나 스타일링에도 사용할 수 있다.
10위 슈퍼 킵 헤어 스프레이(엑스트라 하드) 무향료, VO5
아름다운 스타일링을 강하게 고정시켜 장시간 유지해주는 헤어스프레이. 비오는 날이나 강풍이 부는 날에도 흐트러짐 없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모발 보호성분인 해초 에센스, 라벤더 에센스를 배합했다.
11위 헤어 드라이어 나노케어, 파나소닉
나노이와 더블미네랄이 모발을 건조시키면서 트리트먼트 해주는 드라이어다. 마찰과 자외선 등에도 손상받지 않는 모발로 만들어 주며 냉온 리듬 모드를 사용하면 모발에 윤기를 제공하면서도 두피에 기분 좋은 자극을 준다.
▲ @cosme 베스트 코스메틱스 어워즈 2015 신인상 수상 제품.
|
신인상에는 카테고리별로 출시부터 화제가 된 신제품 총 8개가 선정됐다. 카테고리별로 ▲메이크업 '셀렉트 아이컬러(에스프리끄)' ▲베이스 메이크업 '드레스드 모이스처 시폰(Albion)' ▲스킨케어 '니베아 크림 케어 립 밤(니베아)' ▲헤어케어 '나이트 케어 밀크(Essential)' ▲바디케어 'Gute Luft Bath Salt : Pine and Fir Tree(크나이프)' ▲향수 '샹스 오 비브 오 드 뚜왈렛(샤넬)' ▲서플리먼트 '뷰티 부스터(베네피크)' ▲데일리 굿즈 'FLAIR FRAGRANCE 플라워 & 하모니(Flair Fragrance)가 각각 수상했다.
▲ @cosme 베스트 코스메틱스 어워즈 2015 트렌드상 수상 제품.
|
트렌드상은 올해 화제가 된 키워드를 '다기능성', '혈색 메이크업', '이너 뷰티', '안티 에이징'으로 선정해 각 키워드별 가장 이슈가 된 상품을 선정했다. 선정된 제품은 ▲다기능성 '클리어 로션(Nature conc)' ▲이너뷰티 '크림 드 치크(마죠리카 마죠르카)' ▲이너 뷰티 'Chia seed diet care(Slim up slim) ▲안티 에이징 '포에버 유스 리버레이터 에센스-인-로션(입생로랑) 등이다.
▲ @cosme 베스트 코스메틱스 어워즈 2015 부문상-스킨케어부문 1등 수상 제품.
|
▲ @cosme 베스트 코스메틱스 어워즈 2015 부문상-스페셜 스킨케어 부문 1등 수상 제품.
|
▲ @cosme 베스트 코스메틱스 어워즈 2015 부문상-베이스 메이크업 부문 1등 수상 제품.
|
▲ @cosme 베스트 코스메틱스 어워즈 2015 부문상-블러셔/립/네일 부문 1등 수상 제품.
|
▲ @cosme 베스트 코스메틱스 어워즈 2015 부문상-바디케어 부문 1등 수상 제품.
|
▲ @cosme 베스트 코스메틱스 어워즈 2015 부문상-헤어케어 부문 1등 수상 제품.
|
▲ @cosme 베스트 코스메틱스 어워즈 2015 부문상-뷰티굿즈/일상용품 부문 1등 수상 제품.
|
부문상은 베이직 스킨케어, 스페셜 스킨케어, 베이스 메이크업 등 총 49개 카테고리에서 각각 3개의 제품이 선정됐다. 선정된 제품 리스트 상세 내용을 홈페이지(http://kr.cosme.net/bestcosmeRankings/2015/353)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