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 소망화장품이 ‘꽃을든남자 RGIII 헤어로스 크리닉 샴푸액’을 출시한다. 특히 한방샴푸임에도 도시적이고 세련된 플로랄 우디 계열의 향기가 매력적이다.
꽃을든남자 RGIII 헤어로스 크리닉 샴푸액은 한국인삼공사의 6년근 홍삼과 소망화장품의 독자적 기술력으로 출시된 제품으로 홍삼 사포닌 성분이 뿌리부터 모발을 굵고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 또 모발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관리해 주며 홍삼 농축액, 하수오 추출물, 당약 추출물 등 6가지의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돼 두피에 영양을 공급한다.
제품은 모발의 굵기 증가와 탈모 방지 효과가 입증된 의약외품으로 식약처로부터 허가를 받았다. 지난달 국정감사에서 언급된 의약외품 허가 탈모방지 샴푸 821개 중 식약처 임상시험 기준인 ‘양모제 효력 평가 시험법 가이드라인’에 따른 임상시험을 거친 4개의 제품 중 하나다. 이후 정식 출시 전부터 제품에 대한 문의가 쇄도해 출시 일정을 앞당기게 됐다.
소망화장품의 연구 산물인 ‘홍삼 사포닌의 모발 굵기 증가 및 탈모방지 효과’는 SCI급 논문에 게재, 학술적으로도 효과가 입증됐으며 의약외품으로 허가가 완료됐다. 이외에도 16주간의 임상 평가에서도 탈모 증상 개선 효과에 도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단회 경피투여 독성시험, 안점막자극 시험과 피부 감작성 시험 등 독성평가를 완료했다.
꽃을든남자 RGIII 헤어로스 크리닉 샴푸액은 10월 30일부터 쿠팡을 통해 론칭하며 이후 전국 마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