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홍세기 기자] 대한화장품협회(회장 서경배)는 인코스메틱스(in-cosmetics)와 오는 9월 25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에서 스킨케어에 대한 컨퍼런스를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외 저명한 연사를 초청해 아시아와 글로벌 시장 관점에서 스킨케어 분야의 기술적, 학술적, 제도적, 마케팅적 측면의 발전 동향을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오전 세션은 글로벌 시장을 조망하는 시간으로 민텔의 박다현 애널리스트가 ‘환경 변화 및 도시생활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스킨케어’에 대하여 발표하고 뒤이어 알랭 카이아트 박사가 ‘동물실험 등의 스킨케어 산업에 관련된 새로운 제도’에 대하여 카를 린트너 박사가 ‘5개 주제별로 본 피부 및 뇌’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오후 세션은 ‘아시아 시장’을 주제로 하며 ▲아시아 시장의 스킨케어 트렌드 집중 조명-라이프스타일 및 화장품(플로랑 베르나르댕), ▲아시아 지역 관련제도-중국부터 아세안경제공동체까지(알랭 카이아트 박사) 순으로 주제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아시아의 과학적 스킨케어-피부미백제부터 안티폴루션 제품까지’를 주제로 패널토의가 있을 예정이다. 토의에는 김태성 박사(BASF), 카를 린트너 박사(Kal’Idees), 강병영 박사(아모레퍼시픽), 강내규 박사(LG생활건강), 노민수 박사(서울대학교)가 참여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서울대 노민수 박사가 ‘아시아 지역의 미세먼지, 코직산 및 레티놀 대체실험을 위한 시스템 생물학 사례’에 대해 주제발표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