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이지현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10월 지분 투자한 아마존 AI 솔루션 스타트업 (주)에이디디에스를 팁스(TIPS)에 추천해 최종 선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운영하는 팁스는 민관합동 창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운영사의 투자를 통해 발굴된 유망 스타트업에 정부 R&D,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7월 신규 팁스 운영사로 선발됐으며 (주)에이디디에스는 아모레퍼시픽이 운영사로서 처음 추천한 스타트업이다.
(주)에이디디에스는 아마존 등 이커머스 플랫폼에 특화된 검색어 최적화와 광고 운영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고유한 알고리즘을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사 제품을 상단에 노출시킬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 자동화된 광고 운영으로 업무 효율을 높이고 광고비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현재 (주)에이디디에스는 주로 국내 뷰티 브랜드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으며 향후 K-뷰티 브랜드를 비롯해 북미 진출에 관심있는 브랜드를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주)에이디디에스에서 제공하는 솔루션이 북미 지역 매출 극대화와 비용 효율화에 기여할 수 있는 가능성을 토대로 투자를 진행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팁스 운영사로 뷰티 브랜드, 바이오와 디지털 기술, 뷰티/미용 디바이스 등 관련 분야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해 K-뷰티 산업 성장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코스인 #코스인코리아닷컴 #화장품 #코스메틱 #아모레퍼시픽 #에이디디에스 #아마존 #AI솔루션스타트업 #중기부 #팁스 #민관합동 #창업육성프로그램 #검색어 #최적화 #광고운영자동화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