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신보경 기자] 코트라(KOTRA)는 인천테크노파크와 함께 4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베트남 최대 종합전시회인 ‘베트남 엑스포’에서 우리 중소기업의 제품을 전시하는 한국관을 운영한다.
베트남 엑스포는 베트남 산업무역부가 주최하고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 폴란드, 인도네시아, 쿠바 등 16개국에서 500여 개 기업이 참가한다. 이 전시회는 참관객 수만 1만 명 이상에 달한다. KOTRA는 1999년부터 24회째 한국관을 구성해서 참가하고 있다. 한국관 전시 품목은 화장품, 식품음료, 소재장비, 패션잡화 등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됐다.
코트라(KOTRA)는 수출과 직결되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참가 준비 단계부터 국내기업을 지원하고 있다.사전 단계에서는 코트라(KOTRA)의 B2B 온라인 플랫폼인 ‘바이코리아(buyKOREA)’ 내에 한국관을 개설해 사전 홍보를 강화하고 코트라(KOTRA)의 빅데이터 플랫폼 ‘트라이빅(TriBIG)’을 활용해 바이어와의 매칭률을 높였다.
이 외에도 참가기업별 베트남어 홍보물도 제작해 베트남 윈커머스(Wincommerce) 등 주요 기업 150여 개 사와 340여 건의 사전 맞춤형 일대일 B2B상담 주선을 완료했다. 전시회 개최 기간 이후에는 온라인 상담을 후속으로 주선해 사후 지원에도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이종섭 KOTRA 동남아대양주지역본부장은 “최근 세계 경제가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 지속되면서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수출도 영향을 받고 있다”며 “작년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베트남 엑스포 한국관에 참가한 우리 기업이 많은 수출 성과를 창출한 만큼, 올해도 우리 기업의 베트남 진출을 사전·사후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베트남은 1억 명에 육박하는 인구, 작년부터 추진한 위드코로나 정책과 경기부양책 등으로 생산과 소비 중심의 회복세를 보이며 2022년 8%대의 높은 경제 성장률을 달성해 전 세계 기업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코스인 #코스인코리아닷컴 #화장품 #코스메틱 #코트라 #2023베트남엑스포 #현장지원 #수출확대지원 #화장품 #식품음료 #패션잡화 #소재장비 #국내기업48개사참여 #한국관운영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