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헬렌 김 호주 통신원] 호주의 대표적인 뷰티 소매업체인 메카(MECCA)는 멜버른에 있는 유명한 버크 스트리트 몰(Bourke Street Mall)을 인수하면서 다음 플래그십 스토어를 위한 주요 부동산을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시드니 도심의 조지 스트리트와 마켓 스트리트 모퉁이에 위치한 시드니 플래그십 스토어는 현재까지 가장 큰 매장이다. 2023년 메카는 시드니 플래그십보다 더 큰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남반구에서 가장 큰 메카 플래그십은 멜버른의 가장 유명한 쇼핑가에 자랑스럽게 자리잡을 예정이다. 299버크 스트리트에 위치할 메카의 새로운 플래그십은 규모가 2층으로 전체 면적은 3,000m²이다.
멜버른 플래그십에서 쇼핑객들은 맞춤화된 서비스, 브랜드 몰입, 마스터클래스, 팝업, 새로운 브랜드와 제품 출시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상시 프로그램에 의해 추진되는 전례 없는 교육 에듀테인먼트와 뷰티 원더랜드를 경험할 것이다.
이 매장에서는 나스, 샬롯 틸버리, 드렁큰엘리펀트, 따차, 구프 뷰티, 딥티크 등과 같은 유명 브랜드들의 제품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발표는 메카가 지난 11월 26일 시드니 플래그십 스토어의 1주년을 맞은 지 1주일 만에 나온 것이다. 매장들의 차이를 쉽게 표현하기 위해 멜버른 매장은 시드니보다 1000m² 더 크고 하이포인트(Highpoint) 쇼핑센터에 있는 회사의 두 번째로 큰 매장보다 5배 더 클 것이며 멜버른의 투락 로드(Toorak Road)에 있는 메카의 첫 번째 매장 크기의 35배에 이를 것이다.
메카의 조 호건(Jo Horgan) 설립자이자 공동 CEO는 보도자료를 통해 "우리가 호주와 뉴질랜드 전역에 24년 동안 오픈한 플래그십들은 메카의 과거와 현재, 미래의 정점이다. 우리는 사람들이 세계 최고의 뷰티에 빠져들 수 있는 가장 특별하고 혁신적이며 사랑받는 체험형 소매 매장을 만드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면서 플래그십을 계속해서 혁신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해 기준을 높일 수 있는 기회로 만들어 보고 싶다"고 덧붙였다.
플래그쉽을 오픈할 이 장소는 인상적인 역사를 자랑한다. 1883년부터 1929년까지 이 건물은 에드워드 윌리엄 콜(Edward William Cole)의 상징적인 3층 서점 콜스 북 아케이드(Cole's Book Arcade)가 있던 곳이다. 이 서점은 도시의 가장 큰 명소 중 하나가 됐으며 심지어 2백만 권 이상의 책을 보유한 세계에서 가장 큰 서점이기도 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호주 #화장품 #뷰티소매업체 #메카(MECCA) #멜버른 #버크스트리트몰(Bourke Street Mall)인수 #최대단일뷰티매장 #2층규모전체면적3000m² #쇼핑객맞춤화된서비스 #브랜드몰입 #마스터클래스 #팝업 #새로운브랜드제품출시 #세계최고수준상시프로그램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