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최지윤 스페인 통신원] 유튜브는 지난 2010년 처음으로 가장 큰 이슈를 모은 영상과 크리에이터를 기념하는 '리와인드(Rewind)'를 시작했다. 올해의 유행, 이벤트, 바이럴 비디오, 음악과 개성을 강조하며 올해 역시 2019년 가장 인기있는 영상과 크리에이터들을 선정했다.
# 2019년 유튜브 인기 뷰티 영상
제임스 찰스(James Charles)의 스페인어 메이크업 튜토리얼이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뷰티 동영상으로 160 만 건의 '좋아요'를 기록했다. 셰인 도슨(Shane Dawson)의 '제프리 스타의 아름다운 세계', 카일리 제너(Kylie Jenner)의 '생의 하루', 제프리 스타(Jeffree Star)의 '쉐인 도슨과 함께한 카일리 스킨 리뷰'가 그 뒤를 이었다.
한편, 동료 콘텐츠 제작자 타티 웨스트브룩(Tati Westbrook)과 오랜 기간 불화가 있었던 메가 인플루언서 찰스의 영상 '노 모어 라이즈(No More Lies)'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TOP 10 리스트에 오른 유일한 뷰티 브이로거 영상이다. 41분 분량의 이 동영상은 6개월 동안 240만 건의 '좋아요'를 받았으며 미국에서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동영상이다.
이 영상은 영국과 호주에서 두 번째로 많이 본 유튜브 영상으로 선정됐으며 캐나다에서는 3위를 차지했다. 논란을 일으킨 질레트(Gillette)의 광고 '우리는 믿는다(We Believe : Best Men Can Be)'는 3,200만 회의 조회수로 미국에서 다섯 번째로 많이 본 영상으로 집계됐다.
유해한 남성성에 도전하며 '미투(MeToo)' 운동에서 영감을 얻은 이 캠페인은 리스트에서 유일하게 상위에 든 퍼스널케어 대기업의 광고였다. 제프리 스타의 쉐인 도슨과 함께한 카일리 스킨 리뷰는 미국에서 7번째로 인기있는 동영상으로 2,500만 회의 시청을 기록했다.
# 올해 유튜브서 '좋아요' 가장 많이 받은 TOP 5 뷰티 영상
올해 유튜브에서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TOP 5 뷰티 동영상은 제임스 찰스의 '메이크업 튜토리얼 스페인어'(160만), 쉐인 도슨의 '제프리 스타의 아름다운 세계'(140만), 카일리 제너의 '생의 하루'(130만), 제프리 스타의 '쉐인 도슨과 함께한 카일리 스킨 리뷰'(110만), 아나이사(Anaysa)의 '완벽한 피부와 모발을 위한 7가지 비결'(54만) 등이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유튜브 뷰티 동영상 카일리 제너 제임스 찰스 유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