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송아민 기자] 올해 예년과 달리 무더위가 빨리 오면서 화장품 업계가 여름 준비에 한창이다. 특히 올해 여름 기온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것이라는 기상전망대의 관측이 예고되면서 화장품 업계도 더욱 분주해 지고 있다. 주요 화장품 업체들이 여름을 대비한 파운데이션 신제품들을 내놓으며 뜨거운 여름을 본격적으로 대비하고 있다.
올해 봄 이후 출시되는 파운데이션 신제품들의 두드러지는 특징 중 하나는 ‘지속력’이다. 무더위로 땀과 피지 등으로 파운데이션이 녹아 화장이 무너지기 때문이다. 또 예고된 무더위로 자칫 두껍고 답답해 보일 수 있다는 우려에서 ‘뛰어난 커버력’을 강조하는 경우에도 ‘커버력’을 갖추면서도 ‘보습’, ‘가벼움’ 등 무더운 여름을 대비한 전략을 강조하고 있다.
# 아모레퍼시픽, 한율 커버 파운데이션 업그레이드 출시
아모레퍼시픽은 한율 ‘커버 파운데이션’이 더 다양한 컬러와 완벽한 표현력으로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2015년 출시한 한율 ‘커버 파운데이션’은 높은 커버력과 밀착력을 바탕으로 깔끔한 매트스킨을 연출해줘 특히 지성 피부에 잘 맞는 제품으로 꾸준한 입소문을 받았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의 장점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지속력을 더 강화하고 총 4가지 컬러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분비되는 피지 속 올레익애씨드 성분은 화장막을 무너지게 하는 주된 요인이다. ‘커버 파운데이션’은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 피지 내 해당 성분을 고체화시키는 '세범 픽싱 파우더'를 추가했다. 또 과도한 피지를 흡수하는 ‘오일 스펀지 파우더’가 함유되어 장시간 메이크업에도 피부 표현을 깔끔하게 유지시켜 준다.
‘커버 파운데이션’ 특유의 강한 커버력은 농묵공법으로 완성된다. 농묵공법은 먹을 벼루에 갈 듯 색소 입자 하나하나를 곱게 갈아 분사하는 특허 커버 기술이다. 농묵공법을 적용한 ‘커버 파운데이션’은 기존보다 색소 입자가 더 작고 얇고 고르다. 결국 피부에 균일하게 밀착되면서 커버력이 높아지는 것이다. 게다가 전복의 안쪽 껍질을 긁어 만든 진주빛 미네랄 파우더 성분이 화사한 피부톤을 만들어 주는 동시에 피부의 모공과 잡티까지 가려주는 효과가 있다.
# LG생활건강, 신개념 ‘오휘 데이쉴드 스마트 펌핑 파운데이션 쿠션’ 출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리퀴드 파운데이션의 밀착력과 높은 커버 지속력, 쿠션 파운데이션의 편리한 사용성을 더한 신개념 제품 ‘오휘 데이쉴드 스마트 펌핑 파운데이션 쿠션’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저점도의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특허출원한 펌프형 용기에 담아 가볍게 펌핑하고 퍼프로 두드려 끝까지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리퀴드 파운데이션의 장점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보다 간편하고 빠르게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한 마리 나비가 내려앉은 듯한 아름다운 디자인의 입체 ‘나비 퍼프’는 기존 루비셀 퍼프보다 2배 이상 도톰해진 두께감으로 부드럽고 탄탄한 텐션감을 주며 1회 펌핑된 내용물을 그대로 흡수해 사용 마지막 단계까지 균일하게 피부에 전달해 준다. 저점도 제형이 깃털처럼 얇은 밀착감을 주는 점도 특징이다. 이 제품은 에센스가 함유된 2중 커버막을 형성하는 저점도 리퀴드 파운데이션으로 끈적임이나 뭉침 없이 피부에 밀착되며 12시간 안티 다크닝 효과로 오랜 시간 화사한 피부를 표현해 준다.
SPF 50+/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지수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즉각적인 쿨링 효과로 피부 온도를 낮춰주며 매끄러운 피부 결을 완성하는 세린 성분과 외부자극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보호하는 화이트 윌로우 박(흰버들나무) 추출물을 함유해 건강한 피부로 가꿔 준다. 사용전 용기를 가볍게 흔든 후 내장된 나비 퍼프로 스펀지를 끝까지 꾹 눌러 내용물을 토출한 뒤 퍼프로 얼굴 결을 따라 두드리듯 발라준다. 메이크업 후에도 수시로 덧바를 수 있다.
# 조성아TM ‘조성아 스틱 파운데이션’ 시즌 3 업그레이드
조성아가 론칭한 홈쇼핑 전용 프리미엄 브랜드 조성아TM은 ‘슈퍼 핏 커버 파운데이션’을 업그래이드해 출시했다. 현재까지 164만개 이상이 판매됐으며 누적매출 242억 원을 돌파한 브랜드 밀리언셀러다. 이 제품은 독보적인 캡슐라이징 공법을 적용해 사용할 때마다 피부 위에서 에센스 캡슐이 터져 촉촉한 광채를 준다. 또 용기 하단에 브러쉬가 결착된 조성아만의 특허 용기를 사용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지난 5월 2일 현대홈쇼핑을 통해 선보이는 슈퍼 핏 파워 프루프 스틱 파운데이션은 슈퍼 핏 커버 파운데이션의 시즌 3 제품으로 38시간 동안 무너짐 없는 매끈 마린광 베이스를 완성한다. 물, 땀, 피지에 강한 3중 파워 프루프 기능은 물론 SPF 50+ PA++++의 높은 자외선차단지수로 UVA, UVB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아쿠아씰, 아쿠아리시아, 아쿠아필린으로 구성된 특허받은 ‘아쿠아 트로이카’와 극한 환경에서도 강력한 수분 보유력을 자랑하는 아프리카, 사막 식물 성분이 함유됐다.
# 나스(NARS), ‘네츄럴 래디언트 롱웨어 쿠션 파운데이션’ 출시
나스는 2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네츄럴 래디언트 롱웨어 쿠션 파운데이션 SPF50/PA+++’을 선보였다. 한국 최초, 아시아 단독으로 선보인 나스의 두 번째 쿠션 파운데이션이다. 나스의 첫 번째 쿠션 ‘아쿠아 글로우 쿠션 파운데이션’이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은 만큼 신제품 ‘네츄럴 래디언트 롱웨어 쿠션 파운데이션 SPF50/PA+++’도 출시 전부터 국내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네츄럴 래디언트 롱웨어 쿠션 파운데이션 SPF50/PA+++’은 한국 여성 피부톤에 딱 맞는 2가지 컬러인 ‘서울’과 ‘삼청’을 비롯해 총 6가지 신규 컬러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쿠션 파운데이션 ‘남산’, ‘소월’ 쉐이드와 마찬가지로 한국 지명을 채택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제품력을 인정받아 큰 인기를 끈 ‘네츄럴 래디언트 롱웨어 파운데이션’의 완벽한 커버력과 뛰어난 지속력, 매끄러운 피부 결로 연출해 주는 제품의 장점은 그대로 살린 채 더욱 강력한 프로텍션 기능을 입어 외부 환경 스트레스로부터 피부 균형을 지켜준다.
# 에이블씨엔씨, 어퓨 ‘커버팡 파운데이션’ 출시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어퓨는 ‘커버팡 파운데이션’ 4개 제품을 출시했다. 신제품들은 어퓨가 ‘과즙팡 블러셔’와 ‘과즙팡 무스틴트’ 등의 히트에 힘입어 ‘팡’이라는 이름을 사용해 선보이는 새로운 베이스 메이크업 라인이다. 여러 번 덧바르지 않아도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연출해 준다. ‘커버팡 파운데이션’은 일반 파운데이션보다 진하고 밀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작은 결점까지 커버가 가능하고 피부에 밀착력 있게 달라붙지만 보송하게 마무리돼 산뜻하다. 색상에 따라 크림, 바닐라, 페탈, 샌드 4가지가 준비됐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