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이대원 호주 통신원] 천연화장품의 원료로 쓰이는 팜유 가격이 2018년 11월 역대 최저치를 기록한 후 급반등하고 있다. 팜유 현물가격은 2018년 11월 9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지만 이후 높은 수준으로 반등했다. 콩과 팜유는 2017년과 2018년 최악의 가격하락을 겪었으며 지금은 하락 모멘텀을 깨고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연도별 팜유 국제 현물가격 변동 현황
2017년과 2018년의 가격하락은 팜유에 대한 수요가 코코넛오일, 해바라기 오일 또는 기타 오일로 전환한 요인과 함께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에서의 재고 증가로 발생한 것으로 분석된다.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의 팜유 재고는 인도네시아의 높은 생산량으로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수출이 개선되지 않는 한 높은 수준의 재고가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로이터 통신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재고 수준이 올라감에 따라 팜유의 가격은 몇 년 동안 최저치를 기록했다.
최근의 가격 상승 추세에 따라 인도네시아에서는 가격 인상을 예상한 농부들이 배달을 중단하고 수확을 지연시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말레이시아 팜유 재고량은 18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팜유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강력한 산화방지제로 조기 노화를 방지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팜유는 또한 비타민A, C 그리고 E의 천연 공급원이기도 하다. 특히 비타민E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습진, 여드름, 피부염과 같은 피부 질환에 강력한 치료제로 알려져 있다. 비타민E는 또 다른 강력한 항산화제이며 햇빛, 살충제, 담배 연기 등에 함유된 자외선 복사로 인한 프리라디칼을 파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피부에 대한 이러한 긍정적인 생화학적 효과에 더해 야자 오일은 우수한 보습제이며 매끄러운 피부를 촉진한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