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박하영 일본 통신원] 마츠모토 키요시 홀딩스는 지난 10월 4일 마츠모토 키요시 대만 1호점을 오픈했다. 대만 1호점은 현지 법인인 대만 마츠모토 키요시가 운영한다. 매장 면적은 약 255평이며 타이베이시를 대표하는 번화가인 동구지역에 위치해 있다.
마츠모토 키요시 홀딩스는 “방일 외국인 중에서 특히 대만 손님이 마츠모토 키요시를 많이 찾았다. 대만 현지 설립으로 충분히 수요가 있다고 분석했다”고 밝혔다. 마츠모토 키요시 홀딩스는 대만 1호점을 통해 현지 구매 동향과 고객 만족도를 확인한 뒤 대만에서 드럭스토어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마츠모토 키요시 홀딩스는 일본에서도 공격적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추세다. 최근 마츠모토 키요시는 도시 중심부와 주변지역을 거점으로 하는 기업과의 제휴를 추진하고 있으며 지하철역 안에 있는 매점 'toks‘, ’LAWSON x toks' 등을 전개하는 '도쿄 스테이션 소매 서비스'와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도쿄와 치바현 식품 슈퍼인 ‘리브레 게이 세이'등을 전개하는 ’게이세이‘와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마츠모토키요시 matsumotokiyoshi 일본화장품 드럭스토어 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