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윤동한 회장이 6월26일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2012 올해의 CEO대상’을 수상했다.
이 날 시상에는 기업부문 14개사와 공공부문 9개사로 총 23개사가 수상했으며 이중 기업부문 혁신경영 대상을 수상한 윤동한 회장은 많은 수상자들 가운데서도 유일하게 2010년, 2011년에 이어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윤동한 회장은 평소 유기농 경영을 강조한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원칙과 기본에 충실하면서 인위적 환경(비료)보다는 근본적인 자생력(퇴비)을 높이는 유기농식 방법을 경영에 접목하겠다는 것으로 작지만 강한 기업을 만들겠다는 것이 그의 경영 철학이다.
이러한 철학에 따라 평소 유기농 경영의 실천 키워드로 4성(창조성, 자주성, 합리성, 적극성)과 5행(독서, 근검 절약, 겸손, 적선, 우보)을 임직원들에게 강조하고 있다.
1990년 화장품 산업으로 시작한 한국콜마는 2002년 의약품 제조업에 진출했고, 2004년엔 한국원자력연구소와 민관합작으로 건강기능식품업체 선바이오텍을 설립했다. 또한 의약품 부문은 지난 2월 인수한 콜마파마를 통해 해외시장 개척에 주력할 예정이다.
윤 회장은 “콜마가 가지고 있는 화장품, 의약품 그리고 건강기능식품에 있어서 혁신을 통해 우리 이웃과 고객들에게 계속해서 봉사하는 뜻으로 알고 이상의 취지에 어긋나지 않도록 앞으로 열심히 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위기와 변화의 시대, 기업의 운명을 좌우하는 CEO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위기 돌파력은 물론 지속성장이 가능한 혁신력과 미래분석력을 두루 갖춘 리더를 발굴, 시상함으로써 스티브 잡스처럼 세계적인 슈퍼 CEO를 육성하자는 것이 CEO대상의 제정 배경이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