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동남아시아 리포터 나성민] 태국 방콕 중심가에 한류에 관련된 모든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원스탑 쇼핑몰 '쇼디씨(SHOWDC)'가 오픈해 화제다.
싱가포르 라이프 스타일 주간지 위켄더(Weekender)는 한국을 사랑하고 한류 문화 상품을 구매하기 원하는 팬들에게 천국과 같은 곳이 될 것이라며 방콕 쇼디씨 오픈을 보도했다.
쇼디씨는 지난 4월 10일 태국 최초의 리테일과 엔터테인먼트 융합을 지향하는 복합 쇼핑단지로 그랜드 오픈됐다. 방콕 지하철 MRT '라마 9'역에 위치해 있고 수완나품 국제공항과 돈므앙 국제공항에서 모두 3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매우 용이하다.
위켄더는 쇼디씨가 완전히 한국을 주제로 만들어졌다고 소개했다. 180,000spm 면적이 모두 한국의 뷰티, 패션, 푸드, 엔터테인먼트 등으로 구성됐다. 최고의 한류 아이돌 빅뱅과 BTS가 소유한 카페까지 입점되어 있어 팬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는다고 한다.
쇼디씨쇼 몰 내부의 케이 디스트릭트(K-District)에는 한류 스타들의 핸드 프린팅이 전시되어 있고 콘서트 홀까지 마련되어 있다. 이곳에서 쇼디씨의 오픈을 축하하며 싸이, 씨엔블루, 에이핑크, 에이오에이 등의 한류 스타들의 공연이 이루어졌다.
쇼디씨는 한국의 유력 뷰티 방송 겟잇뷰티(Get It Beauty)와 파트너쉽을 맺고 방문객과 고객들에게 한국 뷰티 팁, 트렌드를 소개하는 다양한 행사도 개최하고 있다.
쇼디씨는 태국 최대의 한류 쇼핑몰로 화장품을 포함한 한국의 다양한 상품들의 최대 유통망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