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 네이처리퍼블릭. |
[코스인코리아닷컴 김엘진 기자] 환하고 따뜻한 봄 날씨와 잘 어울리는 메이크업 제품의 특징은 보습감과 부드러운 발림성이다. 이런 콘셉트 아래 브랜드들은 화사하고 여성스러운 메이크업 제품을 잇달아 선보였다. 이른바 봄철 대전을 맞은 뷰티템들은 라인마다의 차별성을 무기로 타깃 공략에 나섰다.
▲ 마몽드 크리미 틴트 컬러 밤. |
마몽드는 립스틱과 틴트 립밤의 장점을 모아 ‘크리미 틴트 컬러 밤’을 리뉴얼했다. 이 제품은 2014년 첫 출시 후 선명한 발색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온 제품으로 2015년 말린 장미색 트렌드로 사랑받은 ‘벨벳 레드’ 컬러가 대표적이다.
새로 출시되는 크리미 틴트 컬러 밤은 기존 인텐스 제품의 건조한 발림성을 개선해 ‘라이트’와 ‘인텐스’ 두 가지 라인으로 선보인다.
‘크리미 틴트 컬러 밤 라이트’는 립밤처럼 촉촉함을 담은 크레용 타입의 립 펜슬이다. 오일성분을 함유해 끈적임 없이 촉촉한 입술을 유지해준다. 특히 발색을 높여주는 파우더를 함유해 여리여리한 컬러부터 고발색까지 총 10가지로 구성됐다.
‘크리미 컬러 틴트 밤 인텐스’는 립스틱처럼 선명한 발색과 벨벳 같은 부드러운 발림성이 특징이다. 뭉침 없이 균일하게 발리며 컬러 유지 시간이 길다. 특히 수분 증발을 막는 실리콘 엘라스토머 겔을 함유해 각질 부각 없이 보송보송한 립을 연출해준다. 2017년 트렌드 컬러를 반영해 총 20가지로 구성됐다.
마몽드 관계자는 “크리미 틴트 컬러 밤은 기존 제품의 건조한 발림성을 보완해 누구나 손쉽게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며 “3월 초 메인 컬러를 선 출시해 온라인상에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 시에로 코스메틱 그래니 애틱 라인. |
이탈리아 감성 코스메틱 브랜드 시에로 코스메틱은 피부 정화 기능이 뛰어난 식물 추출물을 함유한 2017년 S/S 뉴컬렉션 ‘그래니 애틱(Granny attic) 라인’을 선보였다.
그래니 애틱은 실용적 가치를 중시하는 할머니 세대의 패션 요소를 2030 세대의 감성으로 재해석한다는 패션용어 그래니룩(Granny Look)에서 가져온 라인이다.
그래니룩의 대표 패턴인 보태니컬 꽃무늬 패턴을 패키지에 적용한 그래니 애틱 라인은 식물성 추출물을 함유해 미세먼지로 오염된 피부 정화와 거칠어진 피부에 수분공급을 도와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준다. 컨실러·쿠션·폼클렌저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애틱 컨실레이드’는 컨실러를 얼굴 전체에 펴 바른 것처럼 깨끗하고 완벽한 피부를 연출한다.
‘애틱 젤리 팩트’는 매쉬망을 통과한 미립자 파우더가 피부를 가볍지만 견고하게 커버하며, 과도한 피지를 흡수해 종일 무너짐과 칙칙해짐이 없다. ‘애틱 버블 폼’은 메이크업 잔여물과 모공 속 노폐물까지 말끔히 정돈해주는 pH 약산성 저자극 버블 폼이다.
스피룰리나 추출물은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며, 연꽃 추출물은 수분 보유 효과가 기대된다. 시에로 코스메틱은 그래니 애틱 라인의 색조 제품 추가 출시도 예고했다. 색조 제품으로 구성된 추가 라인은 립·아이섀도·네일 제품이다.
▲ 설화수 에센셜 립세럼 스틱 3종. |
설화수는 입술을 생기있고 매끈하게 케어해주는 ‘에센셜 립세럼 스틱’ 3컬러를 추가 구성한 라인을 내놓았다. 세 가지 색상은 홍매화 빛으로 입술에 건강한 혈색을 부여하며, 틴티드 성분이 포함돼 발색력이 높아졌다.
특히 보습 효과가 탁월한 동백오일과 홍화 콤플렉스가 입술 갈증 해소, 2중 보습막이 유·수분을 동시에 채워 오랫동안 입술을 촉촉하게 보호한다.
설화수 관계자는 “행인유 성분과 쫀쫀한 엘라스틱 콤플렉스가 입술 표면을 촘촘히 채워 탄력 있게 보이며 홍매화 추출물은 자연스러운 생기를 부여한다”고 설명했다.
▲ 스킨푸드 생과일 착즙 라인. |
스킨푸드는 싱싱한 과일과 채소를 그대로 짜 넣은듯한 컬러로 볼과 입술에 생기를 더해주는 ‘생과일 착즙 틴트’와 ‘생과일 착즙 블러셔’를 출시했다. ‘생과일 착즙 라인’은 밀싹추출물과 케일잎추출물, 셀러리추출물, 당근추출물, 사과즙, 레몬즙 등 과일과 채소를 착즙 공정으로 추출한 Fruity Juice Extraction™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생과일 착즙 틴트’는 고농축 착즙 주스의 생생한 컬러와 수분을 담아 바른 순간의 컬러 그대로 입술에 착색된다. 고보습·고발색 틴트 제품으로 총 5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갓 짜낸 생과일 주스 같은 상큼한 맛과 향기가 특징이며 바르자마자 수분 보습막이 형성돼 촉촉하고 생기있는 립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생과일 착즙 블러셔’는 수분 베이스 50% 이상의 촉촉한 수분 제형으로 퍼짐성과 밀착력, 지속력까지 갖춘 리퀴드 타입 블러셔 제품으로 총 4가지 컬러다.
▲ 잇츠스킨 라이프 컬러 팔레트. |
잇츠스킨이 여성들의 워너비 메이크업 키트 ‘라이프 컬러 팔레트’를 공식 온라인숍을 통해 선보였다. 라이프 컬러 팔레트는 최근 SNS를 통해 유행 중인 ‘MOTD(Makeup Of The Day)’를 완성해 줄 ‘취향 존중 인생 팔레트’ 콘셉트로 출시됐다.
높은 밀착력과 지속력이 특징인 이 제품은 아이섀도 2종과 치크 2종의 총 4종으로 구성됐다. 6가지 피치 컬러로 구성한 ‘라이프 컬러 팔레트 치크’ 01 코지팝은 수채화 같은 발색이 특징이다. 02 메리팝은 차분하면서도 발랄한 핑크 계열 색상으로 피부 톤을 화사하게 표현해 준다.
잇츠스킨 관계자는 “라이프 컬러 팔레트 출시 기념으로 3월 한 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며 “이 기간 동안 온라인에 한해 3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고, 4월에는 전국 잇츠스킨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 BRTC 크리미 블러셔 스틱.
|
BRTC(비알티씨)에서는 과즙상 메이크업을 위해 양 볼을 생기 있게 연출해줄 신제품 ‘크리미 블러셔 스틱(CREAMY BLUSHER STICK)’ 2종이 나왔다. 신제품 ‘크리미 블러셔 스틱’은 자연스러운 컬러와 들뜸 없는 밀착력, 끈적임 없는 마무리가 특징이다.
로즈힙열매, 스쿠알란, 비타민 E, 행인오일, 비사보올 등 5가지 자연유래 오일 성분이 함유돼 피부에 윤기를 선사하며 보습케어까지 도와준다.
비알티씨 관계자는 “블러셔는 봄 시즌을 맞아 사랑스럽고 생기있는 피부를 연출해주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며 “크리미 블러셔 스틱은 파우더나 프레스트 타입과 달리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고 자연스럽게 연출해주기에 초보자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피부 상태에 구애받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그는 “롱래스팅 크리미 컨실러를 이용해 다크서클을 커버해준 후 사용하면 한층 맑고 환하면서 생기있는 과즙상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고 사용 팁을 전했다.
▲ 네이처리퍼블릭 2017 S/S 메이크업 컬렉션. |
네이처리퍼블릭은 봄의 새싹을 닮은 연두와 활짝 피어난 꽃처럼 생기 넘치는 핑크 등 자연에서 찾은 싱그러운 컬러의 2017 ‘S/S 메이크업 컬렉션’을 출시했다. 팬톤의 트렌드 컬러 ‘그리너리(Greenary)’와 ‘핑크 야로우(Pink Yarrow)’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깨끗한 이미지의 그리너리와 로맨틱한 걸리쉬 핑크 두 가지 메이크업 룩이다. 전속 모델 박혜수가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을 통해 청초하고 사랑스러운 봄의 여신으로 이미지를 강조했다.
이번 컬렉션은 편안한 사용감의 ‘프로방스 에어스킨핏 오일 컨트롤 쿠션’과 타투한 듯 생생한 컬러를 오래 지속시키는 ‘바이플라워 트리플 무스 틴트’, 4가지 컬러 조합으로 입체적인 아이 메이크업이 가능한 ‘프로방스 매직 스텝 아이즈’, 입술에 촉촉한 생기를 더하는 ‘모이스트 엔젤 립밤’, 그리고 네일 제품까지 다양한 품목으로 구성됐다.
네이처리퍼블릭 관계자는 “2017 S/S 메이크업 컬렉션 출시 기념으로 해당 제품 구매 시 생동감 넘치는 연둣빛의 애나멜 파우치를 증정하는 ‘그리너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