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호스114가 판매 중인 IPL의 PLUTONE PU(우레탄 스프링 호스). |
[코스인코리아닷컴 오현지 기자] 호스114(대표 진성언)가 이탈리아의 최첨단 호스 브랜드 IPL의 PLUTONE PU(우레탄 스프링 호스)를 독점 공급하고 있다.
호스114에 따르면 PLUTONE PU는 투명한 에테르계 위생 TPU(우레탄)를 베이스로 만든 호스로 AISI 302(스텐레스) 와이어가 삽입돼 내구력이 향상됐다.
세척과 멸균 효과가 강화됐고 맛과 냄새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이에따라 제약, 화장품 이송에 탁월하며 곡물, 밀가루, 설탕, 소금, 건조과일 등 식품 이송도 문제가 없다. 산과 알칼리에 강하고 할로겐 프리(halogen free)로 친환경성을 더해 완제품의 질을 높여 준다.
호스 사용 온도가 -30℃부터 90℃(순간온도 125℃)이며 최대 20% 알콜농도를 소화할 수 있어 식품용, 제약용, 화장품용 등 제조, 생산설비 다방면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최근 화장품 업계에서 주목받는 프탈레이트 프리 호스로 FDA 인증을 받았으며 국내 주요 화장품 업체에서 사용되면서 환경 호르몬이 발생하지 않는 호스로 인정받고 있다.
호스114 진성언 대표는 “이탈리아의 IPL은 1975년 설립한 이후 친환경적인 제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회사다”며 “우리나라에서는 호스114가 독점 판매권을 갖고 있다. 인체에 무해하고 제조업체와 소비자가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을 유통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스114는 2002년 국내 PVC 호스 도매 유통업체로 시작한 호스 전문기업이다. 호스114는 독일, 이탈리아 등 최첨단 호스 제조회사의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