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서예진 기자] 지난해 5월 오픈한 KC피부임상연구센터가 1년여동안 피부 기초연구 등 한국인의 피부개선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KC피부임상연구센터는 ‘The World Best of Human Skin Research’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국내 화장품 소재와 화장품, 의약외품 시장을 비롯해 전세계를 아우르는 임상기관을 목표로 오픈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피부과 전문의인 김희수 교수가 책임연구원을 역임하고 있으며 가톨릭관동대학교 산하협력단, 임상의학연구원,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 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전략적 MOU를 맺은 바 있다.
지난 1월에는 KC피부임상연구센터 중앙연구소를 설립해 피부 기초연구와 피부타입별 피부 효능의 차이 등 한국인의 피부개선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향후 국내 굴지의 화장품 제조사와 피부 기초연구와 화장품 인체적용시험 관련 업무 협약을 맺을 계획이다.
KC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전문의를 책임연구원으로 초빙한 이유는 시험대상자의 안전과 권리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하기 위해서다.
이에 다양한 경험을 갖춘 인체적용시험 전문 연구원들이 화장품 개발 연구원, 마케터, 영업 담당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포뮬레이션이나 마케팅에 대한 문제점을 함께 논의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춰 원활하고 깊이 있는 상담을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
또 다수의 인체적용시험 경험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효능평가팀 임상연구원들이 일반 화장품, 기능성 화장품, 의약외품, 미용기구, 기능성 식품, 화장품 원료에 대한 안전성과 유효성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KC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진행되는 모든 인체적용시험은 GCP(Good Clinical Practice)에 근거해 계획하고 진행하며 임상윤리위원회(IRB, Institutional Review Board)를 운영함으로써 시험의 표준화와 시험대상자에 대한 윤리적 측면의 신뢰성을 두루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GMP 1급 지역 공조설비와 동일한 항온항습 시스템을 적용해 인체적용시험 시 발생할 수 있는 오차를 줄이는 최적의 온도와 습도를 준수, 보다 안정적이고 원활한 시험이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