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메이크업 트렌드를 이끌고 인도네시아 유명 연예인들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리지 파라(Lizzie Parra)가 소개하는 메이크업 제품 쇼핑 팁을 비멜닷컴(vemale.com)에서 보도했다.
인도네시아 메이크업 트렌드를 알기 위해서는 리지 파라를 꼭 알아야할 정도로 리지 파라의 영향력은 정말 대단하다. 인도네시아 유명 가수, 배우, 모델 등의 셀러브리티들과 작업하기로도 유명한 리지 파라는 인도네시아에서 몇명 안되는 실력파 메이크업 아티스트 중 하나이다.
비멜닷컴에서 리지 파라가 전하는 메이크업 쇼핑 팁을 보도해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비멜닷컴은 최근 다양한 유통경로로 인해 쇼핑이 더 쉽고 빠르고 간편해 졌기 때문에 많은 인도네시아 여성들이 쇼핑을 즐기게 됐다고 말했다.
메이크업 제품 또한 많은 여성들이 쉽고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제품 중 하나라고 말하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만큼 좋은 제품을 선택하기 위해 딜레마에 빠지는 경우도 많은 것이라고 말했다.
쇼핑을 하다보면 정말 필요한 제품보다 사고 싶은 제품들을 구입하며 예산을 초과하거나 충동구매 하는 경우도 적지 않을 것이다. 이런 경우를 줄이기 위해 리자 파라가 인도네시아 여성들을 위해 메이크업 쇼핑 팁을 소개했다.
리지 파라는 메이크업 제품도 음식물과 같이 유통기한이 있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이 사는 것 보다는 한 번에 1~2개씩 꼭 필요한 것들만 사라고 말했다. 이 방법은 충동구매를 예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화장품을 사놓고 유통기한이 지나 사용하지 못하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
스킨케어 제품을 구입할 때에는 샘플로 다양한 제품을 사용해본 후 자신의 피부 타입에 가장 잘 맞는 제품으로 구입하는 것이 좋으며 메이크업 제품을 구입할 때에는 자신의 피부 톤에 맞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가장 현명한 쇼핑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리지 파라는 립스틱에 있어서는 다양한 컬러를 시도해 보라고 말하면서 때와 장소에 맞는 립스틱 컬러를 선택하는 센스를 갖추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데일리로 학교나 직장에 갈 때에는 연한 핑크나 코랄 핑크로 생기를 주고 연인과 로맨틱한 저녁을 보내거나 파티에 갈 때에는 빨간 립스틱을 시도해 보라고 추천했다.
비멜닷컴은 인도네시아 메이크업 트렌드를 선도하는 리지 파라의 쇼핑 팁은 인도네시아 여성 소비자들에게 많은 영향력을 미칠 것이라고 보도했다.
따라서 인도네시아 화장품 시장에 진출시 스킨케어 제품은 샘플 증정 행사를 많이 하여 소비자들이 사용해볼 수 있는 기회를 다양하게 마련하고 메이크업 제품 중 파운데이션과 같은 제품은 인도네시아 여성 피부색에 잘 맞는 어두운 컬러 위주로 구성하는 편이 좋을 것이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