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인도네시아통신원 나성민] 인도네시아는 세계 최대 무슬림 국가이다. 전체 인구의 약 80% 이상이 무슬림이며 이 인구는 약 2억명에 달한다. 이에 인도네시아는 무슬림 달력에 따른 여러 행사들을 가장 잘 지키는 나라 중 하나로 꼽힌다.
무슬림 국가인 인도네시아는 이슬람의 최대 명절인 라마단(이슬람교도가 30일간 금식하는 이슬람교 달력의 9월)을 축제처럼 즐긴다. 이 기간을 위해 새 옷을 장만할 뿐 아니라 여성들은 각종 화장품 브랜드와 언론이 발표한 메이크업 트렌드에 따라 화장을 즐기곤 한다.
이번 라마단 기간을 위해 인도네시아 여성잡지사 가디스(Gadis)는 바디샵이 발표한 중동 여성들의 아름다운 아이 메이크업에서 영감을 받은 3가지 메이크업 트렌드를 보도했다.
첫 번째 트렌드는 이집트인 날개 아이 메이크업(Egyptian Winged Eye)이다. 이 메이크업의 기술은 눈에 날개를 단 듯 길고 샤프하게 아이라인을 그려 주는 것에 있다. 가디스는 바디샵 제품 중 ‘매트 카잘(아시아 남부 지역에서 여자들이 눈 주위에 바르는 까만 화장품) 블랙(Matte Kajal Black)’과 ‘매트 카잘 화이트(Matte Kajal White)’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했다.
이집트인 날개 아이 메이크업(Egyptian Winged Eye)
두 번째 트렌드는 진한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Bold Smoky Eye)이다. 이 메이크업은 진하고 드라마틱한 눈매를 연출하기 위해 두개의 아이라이너를 사용한다. 가디스는 바디샵 제품 중 리퀴드 아이라이너와 매트 카잘 블랙을 추천했다.
마지막 세 번째 트렌드는 단색의 아이라인 메이트업(Monochromatic Eye Line)이다. 이 아이 메이크업은 바디샵의 제품 중 듀오 아이 디파이너(Duo Eye Definer)를 사용해 더 크고 풍성한 눈매를 연출하는 것이다.
듀오 아이 디파이너는 펄감이 있는 흰색 아이라이너와 반대편의 진한 색의 젤 아이라이너로 지속력이 강하면서도 진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고 가디스는 보도했다.
▲ 출처 : 바디샵 듀오 아이라이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