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 계절이 바뀐 요즘, 칙칙한 피부 톤과 거칠어진 피부 결을 호소하는 여성들이 많아졌다.
환절기에는 겨우내 쌓인 불필요한 각질이 말썽이다. 각질 제거는 피부가 민감한 편이라면 일주일에 1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2회 정도가 적당하다. 입자가 크고 거친 각질제거제 또는 필링 제품 보다는 부드러운 거즈 타입으로 된 제품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다.
각질 제거를 후에는 피부 자극을 진정해 줄 수 있는 마스크 제품을 사용하면 좋다. 마스크의 경우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시트 타입의 제품보다는 피부 온도에 반응하는 하이드로겔 제품이 좋다. 또 수분은 물론 피부 탄력과 손상 개선, 피부에 활력을 주는 제품을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가벼워진 옷차림 만큼이나 산뜻하고 맑은 피부를 위한 제품들을 모았다.
1. 키엘 ‘크랜베리 생기충전 마스크’
키엘의 신제품 ‘크랜베리 생기충전 마스크’는 키엘의 160여년 내추럴 성분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이 제품에는 오래전부터 동양에서 피부 손상 개선용으로 사용되어 온 강황 성분이 함유되어 탁월한 항산화 효과와 즉각적인 브라이트닝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제품에 함유된 크렌베리 추출물이 피부에 촉촉한 윤기와 탄력을 더해 주고 피부를 더 건강하고 생기 있게 가꿔 주며 거친 피부 결과 각질, 요철을 정리해줘 피부 톤을 균일하게 개선해 준다.
2. 네오젠 ‘네오젠 더마로지 바이오 필 거즈필링 레몬’
일명 ‘이하늬 거즈 필링’으로 유명한 네오젠의 ‘네오젠 더마로지 바이오 필 거즈필링 레몬’은 각질 케어와 함께 칙칙해 보이는 피부를 생기 있게 가꾸는 데 도움을 주는 아이템이다.
이 제품에는 레몬과 레몬그라스 추출 성분의 레몬 필링 세럼이 함유돼 화학적 필링과 100% 순면 실패드의 물리적 필링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용 방법은 세안 후 물기를 제거한 뒤 순면실 패드면으로 부드럽게 문질러 주고 반대 방향의 물결 패드면으로 피부를 톡톡 두드리듯 정돈하면 된다.
네오젠 마케팅 담당자는 “평소 고르지 못한 피부 결과 칙칙한 피부 톤 때문에 메이크업 후에도 화사함을 느끼지 못했다면 브라이트닝 효과에 도움을 주는 필링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며 “네오젠 더마로지 바이오 필 거즈 필링 레몬은 각종 브라이트닝 성분을 함유해 각질 케어는 물론 피부를 맑게 가꾸는데 도움을 주며 부드러운 물결 패드면을 이용 시 민감한 피부의 소유자도 자극 없이 데일리 각질 케어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3. 제닉 ‘셀더마 프레스티지 참숯 앤 흑진주 하이드로겔 마스크’
섬세하고 우아한 레이스가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가운데 마스크팩 시장에도 레이스를 이용한 마스크가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전 세계 최초로 하이드로겔 마스크 기술을 선보이며 글로벌 마스크팩 시장을 견인해온 제닉이 지난해 론칭 한 ‘셀더마 프레스티지 참숯 앤 흑진주 하이드로겔 마스크’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 제품은 말캉말캉한 젤리타입의 유효성분이 피부 온도에 반응해 흡수되며 제닉의 우수특허인 하이드로겔 제조기술에 레이스를 사용해 2가지의 특허기술이 접목됐다.
피부 정화를 돕고 피부 탄력을 증가시키는 한편 피부 톤을 맑게 해주는 참숯과 흑진주 성분이 함유된 셀더마 프레스티지 참숯 앤 흑진주 하이드로겔 마스크는 우아한 레이스 시트가 시각적인 만족감을 더해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