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엄지은 기자] 강원대학교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사업단장 손찬현 국제무역학과 교수) 학생들이 지난 9월 4일부터 6일까지 ‘2015 광저우 추계 미용 박람회’에 참가해 협력 기업을 도와 약 2000달러의 계약실적을 이뤄냈다고 9월 7일 밝혔다.
강원대학교 GTEP사업단 학생들은 중국 화장품 시장 조사를 통한 수출 계약 성사 가능성을 고려해 경기도에 위치한 한솔생명과학과 함께 이번 광조우 미용 박람회에 참가했다.
학생들은 박람회 참가 전 바이어 발굴과 마케팅 조사, 사전 현지 대본 준비 등 치밀한 준비를 통해 수준급의 중국어 실력으로 무장한 바이어 상담, 부스 설치와 디자인 등 홍보와 마케팅 업무를 전반을 담당했다.
GTEP사업단은 중국바이어와의 상담을 통해 이번 박람회에서 500달러 상당의 샘플 수출을 포함해 중국에서 말레이시아로 화장품을 수출하고 있는 밴더사와 2000달러의 계약을 성사시켰다.
총괄을 맡은 정은선(국제무역학과 4학년) 학생은 “이번 광저우 미용 박람회를 통해 사전시장조사부터 차후 지속적인 바이어 관리를 직접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뜻 깊고 보람 있었다”고 전했다.
GTEP사업단 학생들은 박람회가 끝난 뒤에도 지속적으로 계약 가능성 있는 외국 바이어들과 상담하는 피드백을 진행하면서 끝까지 협력 기업의 수출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