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터치인솔 권하나 과장. |
[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 2012년 4월 론칭 이후 색조 메이크업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는 터치인솔. 최근에는 ‘따스한 봄, 프랑스식 정원에서 만끽하는 티타임’이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스타일 세피아 프렌치 가든 컬렉션을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터치인솔에는 이미 많은 아이라이너 제품이 있다. 하지만 지금의 제품에 만족하지 않고 브랜드는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에 맞춘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최근 초보자들도 사용하기 쉬운 브라운 컬러 바탕에 3D 입체 다이아몬드 펄이 더해진 젤 라이너를 새롭게 개발, 출시하게 됐다.
끊임없는 시장조사와 제품개발, 완벽한 제품 출시를 위해 노력하는 터치인솔. 이에 본지는 터치인솔 상품기획팀 권하나 과장을 만나 새롭게 출시한 젤 라이너에 대한 이야기를 직접 들어봤다.
Q. 스타일 세피아 프렌치 가든 젤-라이너 위드 다이아몬드가 기존 제품과의 차이는?
스타일 세피아 젤-라이너는 스타일 블랙 젤-라이너의 뒤를 이은 신제품이다. 특히 2015년도 트렌드에 맞는 자연스럽고 화사한 느낌으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는 제품으로 ‘따스한 봄의 프랑스식 정원에서 만끽하는 티 타임’을 모티브로 개발됐다.
기존 스타일 블랙 젤-라이너가 블랙 컬러를 베이스였다면 새롭게 출시된 제품은 브라운 컬러의 젤 아이라이너다. 스타일 세피아는 핑크, 골드, 레드, 브론즈, 그린, 블루, 퍼플 총 7가지 컬러 펄이 함유돼 취향에 따라 다양한 컬러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스타일 세피아 젤-라이너는 브라운 컬러가 베이스로 사용됐기 때문에 여성스럽고 자연스러운 눈매 연출이 가능하다. 일명 ‘다이아몬드 펄’로 불리는 입자가 크고 반짝이는 알루미늄 소재의 특수 펄을 첨가해 입체적인 눈매를 연출에 효과적으로 화려한 눈매 연출에 제격이다. 또 일반적인 젤 라이너와 비교해 물과 오일에 강해 지속력이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다.
Q. 제품 기획부터 생산까지 어떤 에피소드가 있었나?
오토타입의 젤 아이라이너는 펜슬 심이 용기에 끼워져 있는 형태로 일반적인 배럴타입(깎아서 사용하는 펜슬타입)용기에 비해 심 빠짐과 내용물 수축 현상이 빈번하게 일어났다.
이러한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테스트를 거쳐 쉽게 굳지 않는 소프트 젤 포뮬러를 개발했다. 또 에어타이트가 가능한 특허 용기를 사용해 공기 유입에 따라 심이 굳어서 빠지는 현상을 방지했다.
스타일 세피아 젤-라이너 용기는 앞부분에 M자 형태의 실리콘 링이 끼워져 있어 뚜껑을 닫았을 때 공기 유입을 최소화한 에어타이트 시스템이 적용됐다. 때문에 뚜껑을 실리콘 링에 걸리도록 닫으면 몇 달 동안 사용해도 처음처럼 부드러우며 내용물이 쉽게 굳지 않아 심이 빠지지 않는다.
▲ 사진 : 터치인솔 스타일 세피아 프렌치 가든 젤-라이너 위드 다이아몬드. |
Q. 이 제품의 적용기술과 핵심 원료의 특징은?
펜슬타입의 젤 아이라이너는 한번 고정되고 나면 쉽게 번지거나 지워지지 않지만 지성 피부이거나 눈물이 많은 소비자의 경우 번지거나 지워진다. 세피아 젤-아이라이너의 포뮬러는 건조속도가 빠르며 워터프루프와 스머지프루프가 돼 쉽게 번지거나 지워지지 않는다. 여기에 슬라이딩 젤 포뮬러로 제조돼 부드럽다.
눈가 건강을 위해 로즈힙꽃 추출물과 캐모마일 꽃 추출물, 달맞이꽃 추출물, 아르니카꽃 오일, 일랑일랑꽃 오일 등 5가지 플라워 추출물로 구성된 옐로우 가든 플라워 콤플렉스 성분을 첨가했다. 이에 풍부한 보습효과가 있으며 예민한 눈가를 보호하고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다.
Q. 펜슬 아이라이너의 시장을 전망한다면?
펜슬 아이라이너는 사용이 간편해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국내에서는 오토타입의 펜슬 아이라이너가 트렌드이며 해외 역시 점차 오토타입 아이라이너로 시장이 변화되고 있다.
비록 국내외 경기 침체로 화장품 소비가 눈에 띄게 줄긴 했지만 해외 특히 중국 수출이 활발해지면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포인트 메이크업 카테고리의 매출은 꾸준하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
Q. 앞으로 터치인솔이 계획하고 있는 제품은?
터치인솔만의 개성있고 독특한 컬러감을 지닌 메이크업 제품 특히, 신개념의 용기와 포뮬러를 적용한 아이라이너, 블러셔, 스틱 섀도우,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이 5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또 터치인솔 히트상품으로 구성한 휴대용 메이크업 키트와 브러시 세트 또한 출시 계획 중이다. 상반기 중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터치인솔 제품을 리패키징, 리뉴얼하는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 한해는 국내외 소비자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터치인솔만의 감성을 담은 제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