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길태윤 기자] 네오팜(대표 김양수)의 생활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Derma:B)가 동남아시아 시장 확장을 위해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에 주력 제품을 성공적으로 입점했다고 오늘(23일) 밝혔다.
최근 더마비가 입점한 곳은 인도네시아 대형 종합 쇼핑몰 이온몰(AEON Mall)과 말레이시아 최대 H&B 스토어 가디언(Guardian)이다.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는 젊은 인구가 많고 기초화장품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는 국가로 2024년부터 2028년까지 인도네시아 스킨케어 시장은 연평균 4.1%, 말레이시아의 경우 연평균 15.2%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더마비는 K뷰티 잠재력이 큰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 진출을 통해 글로벌 뷰티&헬스케어 기업으로의 영향력을 아세안 지역으로 확장한다는 목표를 내놨다.
더마비는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의 고온다습한 열대성 기후를 고려해 수출 제품을 선별했다. 연중 높은 기온과 습도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빈번한 현지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민감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제품들을 주력으로 내세웠다.
더마비는 이번 이온몰 입점으로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의 첫 단추를 잘 끼웠다. 인도네시아 전역에 있는 6개 이온몰 매장 중 현재 3개 매장에 식약처 인증 가려움 개선 기능성 제품인 '더마비 세라엠디 리페어 로션'과 같은 라인의 '크림 워시', 더마비 베스트셀러인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로션'을 포함한 10개 제품을 현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나머지 매장에도 1분기까지 순차적으로 입점을 완료할 예정이다.
말레이시아의 경우 지난 2022년 뷰티 스토어 샤샤(SASA) 온-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한 데 이어 두 번째 진출이다. 더마비는 가디언 500여 개 매장 중 주요 매장 57개에 지난해 12월 초도 입점을 마쳤다. 입점 제품은 세라엠디 리페어 로션과 세라엠디 크림 워시 2종이다.
더마비는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시장 확장을 위해 이온몰, 가디언 이외에도 다양한 판매처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인도네시아의 경우 동남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Shopee)에 입점했으며 올해 1분기에는 현지 최대 온라인 뷰티몰 소시올라(Sociolla)에 론칭할 계획이다. 말레이시아에서는 와우샵(wowshop) 등의 홈쇼핑 채널과 말레이시아 병원 체인인 KPJ 헬스케어에서 운영하는 스토어에서도 더마비 주력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코스인 #코스인코리아닷컴 #화장품 #코스메틱 #네오팜 #생활보습바디전문브랜드 #더마비 #인도네시아 #이온몰 #말레이시아 #가디언 #주력제품입점 #뷰티&헬스케어 #민감피부진정 #세라엠디리페어로션 #크림워시 #데일리모이스처바디로션 #샤샤 #쇼피 #소시올라 #와우샵 #KPJ헬스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