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씨에프코(구. 코스메틱컨설팅)가 업계 최초로 4.5일 근무제를 실시한다.
씨에프코(대표 김기정)는 지난 2004년 설립해 지금까지 20여 년 동안 화장품 수입, 허가, 등록, 품질검사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업체다.
삼성패션, 롯데, 현대백화점, 신세계인터내셔널, 한섬, 맨소래담 등 국내 굴지의 대기업과 업무 계약을 맺고 관련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또 해외 업체는 샹테카이, 클라랑스, 벨레다, 푸치코리아, 셀린느, 펜디, 코티 등과 협약을 맺고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독도 보리밥나무 오일을 함유하는 피부용 조성물을 특허 등록함으로써 ‘독도(DOKDO)’를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하기도 했다.
씨에프코는 지난 7월터 직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금요일 오전 근무만 하고 퇴근하는 4.5일 근무제를 실시하고 있다. 직원들의 업무 능률은 향상됐으며 금요일 오후에 여가, 취미활동, 여행 등을 계획할 수 있어 직원들의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김기정 씨에프코 대표는 “향후 4.5일 근무제를 완전한 4일 근무제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러한 근무제는 업계에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코스인 #코스인코리아닷컴 #화장품 #코스메틱 #씨에프코 #김기정대표 #기능성화장품 #수입 #허가 #등록 #품질검사업무 #4.5일근무제 #주4일제 #직원복지향상 #피부용조성물 #특허등록 #독도보리밥나무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