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23 (월)

  • 구름많음동두천 17.2℃
  • 맑음강릉 21.9℃
  • 구름많음서울 19.7℃
  • 구름많음대전 19.4℃
  • 맑음대구 20.2℃
  • 맑음울산 19.8℃
  • 맑음광주 19.2℃
  • 맑음부산 23.0℃
  • 구름조금고창 20.0℃
  • 맑음제주 21.2℃
  • 구름조금강화 19.2℃
  • 구름많음보은 17.8℃
  • 구름많음금산 18.9℃
  • 구름많음강진군 21.0℃
  • 맑음경주시 20.6℃
  • 맑음거제 19.3℃
기상청 제공

트렌드

올 봄시즌 주도하는 메이크업 컬러는?

올해의 컬러 '클래식블루' 메이크업 제품 '주류' 쥐의 해 캐릭터 콜라보도 '활기'

[코스인코리아닷컴 오영주 기자] 올해 봄 시즌을 겨냥한 주요 업체들이 메이크업 컬렉션을 다양하게 출시했다. 주요 화장품 브랜드에서 출시한 컬렉션들을 통해 메이크업 컬러와 제품 트렌드를 살펴본 결과 올해에는 ‘클래식블루’, ‘화려한 봄맞이 색조’, ‘경자년 쥐 캐릭터 콜라보’가 두각을 보이고 있다.  

 

# 올해의 컬러 '클래식블루' 메이크업 컬렉션

 

 

# LG생활건강, 2020 VDL +PANTONEⓡ’ 컬렉션 출시

 

색채 전문 기업 팬톤(PANTONE)이 올해의 컬러로 ‘클래식 블루(Classic Blue)’를 선정함에 따라 블루 컨셉의 색조 컬렉션이 출시됐다. 팬톤과 콜래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는 LG생활건강의 메이크업 브랜드 VDL에서는 ‘2020 VDL +PANTONEⓡ’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2020 VDL +PANTONEⓡ 컬렉션’은 여성의 내면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는 메이크업을 제안하고 여성의 자신감을 당당하게 전한다는 콘셉트로 클래식 블루 컬러의 에너지를 담은 제품 7종과 미니 브러시 5종으로 구성됐다.

 

아이 메이크업 뿐 아니라 치크까지 멀티로 사용 가능한 ‘VDL 엑스퍼트 컬러 멀티북 6.4’는 웜 톤과 쿨 톤 두 가지 버전으로 구성되어 퍼스널 컬러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세미-스모키 메이크업을 연출해 주는 ‘VDL 멀티 컬러 오토 펜슬 라이너’, 또렷하고 선명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해 주는 ‘VDL 멀티 컬러 오토 펜슬 립 라이너’, 피부에 보습과 윤기를 부여하는 ‘VDL 부스트 프라이머’ 등도 함께 출시된다.

 

또 무너짐 없이 완벽한 페이스 핏을 연출해 주는 ‘VDL 엑스퍼트 퍼펙트 핏 쿠션’, 볼륨감과 광채를 선사해 입체적인 페이스 연출에 도움을 주는 ‘VDL 루미레이어 프라이머’, 피부에 보습감과 베이스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 주는 ‘VDL 뷰티 피니셔’까지 기존 VDL의 베스트셀러에 클래식 블루 컬러의 패키지를 더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휴대 가능한 컴팩트한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완성도 있는 메이크업을 표현해 주는 ‘미니 브러쉬 5종’도 함께 출시된다. 


# 봄맞이 화려한 색감 자랑하는 색조 컬렉션

 

 

# 스쿠(SUQQU), 색종이 공예 모티브 ‘2020 스프링 컬러 컬렉션’

 

컨템포러리 럭셔리 뷰티 브랜드 SUQQU(스쿠)는 색종이 공예에서 영감을 받아 다채롭고 선명한 메이크업 아이템으로 구성된 '2020 스프링 컬러 컬렉션'을 출시했다.

 

한 장의 종이가 입체적인 형태로 변화하는 종이접기처럼 선명하고 기품있는 컬러가 피부 위에서 겹쳐지며 입체적인 메이크업을 완성해 주는 스쿠의 2020 스프링 컬러 컬렉션은 립스틱, 블러쉬, 아이섀도우 등 스쿠만이 선보일 수 있는 풍부한 색채감과 음영의 깊이를 표현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스쿠는 이번 컬렉션에서 처음으로 세미매트 타입의 립스틱 ‘바이브런트 리치 립스틱’을 선보인다. 세미매트 텍스처임에도 스쿠의 독자적인 ‘소프트 왁스 배합’ 기술로 건조하지 않고 부드럽게 밀착된다. 특히 ‘쉐이드 피그먼트 배합’으로 설계된 컬러는 어떤 피부톤에서도 선명하고 아름답게 발색되는 것이 특징으로 컬렉션 한정 3종을 포함해 총 13가지의 컬러로 출시됐다.

 

또 선명한 오렌지와 핑크 컬러의 색종이로 만든 작품을 보는 듯한 ‘퓨어 컬러 블러쉬’는 이번 컬렉션 한정으로 출시되고 4가지 컬러의 색종이가 연상되는 4구 섀도우 ‘디자이닝 컬러 아이즈’는 발색력이 뛰어난 매트한 질감의 컬러 추가로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이 가능하며 컬렉션 한정 컬러 1종을 포함해 총 2가지 컬러로 선보였다.

 

이외에도 촉촉한 광택으로 고발색의 립이나 컬러 마스카라와 잘 어울리는 리퀴드 아이섀도우 ‘글로우 터치 아이즈’ 3종, 눈물과 피지에도 번지지 않아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좋은 딥그린과 퍼플 컬러의 ‘아이래쉬 마스카라 워터프루프’, 손끝에서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모던한 라이트 컬러의 ‘네일 컬러 폴리쉬’ 3종이 컬렉션 한정으로 출시되며 한번의 터치로 입체감 있는 페이스 메이크업을 연출해 주는 ‘쉬어 리퀴드 하이라이터’도 만나볼 수 있다.

 

# 폴앤조 보떼, 싱그러운 컬러 ‘2020 스프링 컬렉션’ 출시

 

 

파리지엔 감성 뷰티 브랜드 폴앤조 보떼는 1월 1일 여행에서 영감을 받은 ‘세계 여행자’ 컬렉션과 다양한 립 컬렉션이 돋보이는 ‘립 원더랜드’ 컬렉션으로 구분되는 스프링 컬렉션을 출시했다.

 

세계 여행자 컬렉션은 여행을 통해 느낄 수 있는 펀(FUN)한 감성과 폴앤조 보떼만의 귀여움을 느낄 수 있는 페이스 앤 아이 컬러 CS 3종과 틴티드 립스틱 1종으로 구성됐다. 페이스 앤 아이 컬러 CS는 트로피칼 아일랜드로 여행을 떠난 고양이가 태양 아래 휴식을 취하고 있는 모습을 모티브로 한 치크&아이 컬러 팔레트이다. 각 팔레트에는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화사한 펄이 더해진 컬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컬러는 아이섀도우와 블러셔로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아이템이다.

 

폴앤조 보떼의 아이코닉한 고양이 모양의 틴티드 립스틱 또한 눈길을 끈다. 옐로우 컬러의 고양이 립스틱은 입술에 바르는 순간 입술의 수분감에 따라 나만의 고유한 핑크 컬러로 변하고 롱 웨어링 포뮬러가 핑크빛을 오래 지속시켜 준다.

 

더욱 다양해진 립 컬렉션으로 다채롭고 새로운 룩을 연출할 수 있는 립 원더랜드 컬렉션도 출시된다. 17가지 새로운 컬러의 립스틱 N, 리미티드 립스틱 케이스 CS 5종, 립스틱 케이스 N 02, 8컬러의 립크레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립스틱 N은 투명함과 글로시함이 돋보이는 클리어 라인 1컬러, 비비드한 컬러에 글로시함이 더해진 내추럴 라인 8컬러, 리치한 컬러에 글로시함이 더해진 풀 커버리지 라인 8컬러가 새롭게 출시됐다. 모두 선명한 발색을 자랑하고 입술에 녹아들 듯 편안하게 발리는 텍스처가 특징이며 백합추출물이 함유되어 풍부한 수분감도 제공한다.


# 경자년, 귀여운 생쥐캐릭터 컬렉션

 

 

# 에뛰드하우스, 톰과 제리 컬렉션 '럭키 투게더' 한정 출시

 

아모레퍼시픽그룹의 화장품 브랜드 에뛰드하우스는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아 톰과 제리 컬렉션 '럭키 투게더'를 한정 출시했다.

 

에뛰드하우스는 "톰과 제리 캐릭터가 살아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살린 패키지다"며 "영원한 앙숙 케미인 톰과 제리를 만나 유쾌하고 재치 넘치는 협업 제품이다"고 전했다.

 

이번 컬렉션의 색조 메이크업 제품 '투 톤 치크 돔'은 볼록한 돔 모양으로 구워 낸 베이크드 공법의 치크(볼터치)로 가루날림 없이 가볍고 부드럽게 발리는 것이 특징이다. 두가지 톤의 색상 조합으로 생기 있는 치크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또 입술에 밀착돼 선명하게 지속되는 세미 벨벳 '컬러풀 타투 틴트'와 내년 S/S(봄여름) 색상으로 구성된 아이섀도우 '룩 앳 마이 아이즈', 브라운 색상의 '청순 거짓 브라우 카라' 등의 메이크업 제품도 만나 볼 수 있다.

 

메이크업베이스, 스킨케어, 립 케어, 뷰티툴, 바디 제품 등 다양한 제품들로 컬렉션을 구성했으며 칫솔과 칫솔 홀더 세트, 캐릭터 볼펜, 뜯어 쓰는 떡메모지, 톰과 제리 쇼핑백 등 톰과 제리 캐릭터 컬렉션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 이니스프리,  '헬로 2020 미키와 친구들 컬렉션' 출시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2020년 쥐의 해를 맞아 디즈니와 함께 '헬로 2020 미키와 친구들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니스프리는 "이번 컬렉션은 큰 꿈과 용기가 가득한 2020년을 응원하기 위해 미키 마우스와 디즈니 대표 캐릭터들이 그려진 리미티드 에디션이다"며 "디즈니의 시그니처 캐릭터들은 톡톡히 제 역할을 하는 한정판 메이크업 아이템이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번 컬렉션은 미키 마우스 디자인을 팔레트에 더해 입체적으로 표현한 '라이블리 블러셔 팔레트', 미키 마우스 디자인이 더해진 '포어 블러 파우더', 미키&미니 마우스, 도날드 덕&데이지 덕 커플 캐릭터에서 영감을 받은 색상과 포인트 글리터가 더해진 '리얼 컬러 네일 4종'으로 구성됐다.

 

또 베스트 향과 컬러의 립밤 조합 '마이 립밤 2종 세트 2종', 미키&미니 마우스 커플 캐릭터의 사랑스러움을 선명하고 생기 있는 립 색상으로 연출하는 '비비드 샤인 틴트 2종' 등 색조 라인에 깜찍한 디자인의 디즈니 캐릭터를 표현한 제품들이 눈에 띈다.

 

디즈니 캐릭터 디자인의 한정판 스킨케어 제품도 출시된다. 대표 제품으로 구피 캐릭터가 그려진 '자연발효 에너지 에센스 리미티드 세트', 미키 마우스 캐릭터가 더해진 '제주 헤리티지 핸드크림 3종 세트'(그린티 퓨어 젤 핸드크림, 올리브 리얼 모이스처 핸드크림, 동백 핸드 앤 큐티클 밤) 등이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