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길태윤 기자] 오는 8월 개최되는 글로벌 뷰티·에스테틱 전문박람회 ‘뷰티썸 인디아(BeautySum India 2025)’에서 ‘K-에스테틱 교육 세미나’가 열린다. 이번 세미나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에스테틱 브랜드와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K-에스테틱 고유의 기술력과 운영 노하우를 인도 현지 전문가들에게 교육하고 공유하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 피부 관리 기술부터 △ 창업 전략 △ 브랜드 운영 스토리까지 현장 중심의 실무형 커리큘럼을 소개할 예정이다.
세미나의 첫 순서는 아모레퍼시픽 인도법인의 기조연설로 시작한다. 아모레퍼시픽은 한국 에스테틱 기술력을 현지 전문가들에게 직접 소개하고, 피부 과학과 서비스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아모레퍼시픽이 선보일 선진 기술력이 K-에스테틱의 전문성과 위상을 높이고, 현지 뷰티 산업 관계자들에게 그 가치와 확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주요 세션은 ▲ 아유르뷰티 테라피 기반의 전신 연계 힐링 솔루션 ‘아유르 웰니스 두피케어’ ▲ 유전자 분석을 통한 맞춤형 스킨•바디케어 전략 ▲ 차세대 재생 기술로 주목받는 ‘엑소좀 기반 안티에이징 솔루션’ ▲ HIFU와 LDM을 결합한 프리미엄 복합장비 ‘Allvis’ 실전 활용법 등이다. 이론을 넘어선 시연 중심으로 참가 기업들은 K-에스테틱 기술의 우수성을 현지 전문가들에게 직접 선보이게 된다.
피부관리사, 에스테틱 전문가, 스파·클리닉 운영자, 수입사, 투자자 등 현지 실수요자와의 접점 기회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현장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
박람회 기간에는 참가기업과 현지 전문가 교류 ‘네트워킹 나이트’, 인도 전역의 뷰티 전문가 참여 ‘AIHBA 뷰티 경연대회’ 등이 진행된다. 행사 이후에는 KOTRA 뉴델리 무역관과 연계한 수출 유망 바이어 매칭 프로그램도 갖게 된다.
메쎄이상 관계자는 “뷰티썸 인디아는 K-뷰티 기업들이 현지 시장과 직접 연결되고 지속적인 비즈니스를 만들어갈 수 있는 실질적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망국가로 전시 플랫폼을 확장해 글로벌 공급자와 수요자가 만나는 중심 채널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 178 가산퍼블릭 B동 1103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