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신소재인터내셔널홀딩스(GNMI), 독일 머크 '서페이스 솔루션 사업' 인수 계약 체결

2024.07.29 09:28:00

머크 '화장품, 퍼스널케어, 자동차, 코팅' 등 사업분야 1조 45억 현금인수 2025년 중 완료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대환 기자] 글로벌신소재인터내셔널홀딩스(GNMI, 홍콩증권코드 06616)는 독일 머크(Merck KGaA)와 머크의 글로벌 서페이스 솔루션(Surface Solutions) 비즈니스를 6억 6,500만 유로(한화 약 1조 45억 원)에 현금으로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양사의 이번 거래는 규제당국의 승인과 특정 관례적인 거래 종결 조건을 충족한 이후 2025년 중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GNMI와 서페이스 솔루션은 제품 포트폴리오, 전문성, 지리적 입지 측면에서 높은 상호 보완성을 지니고 있다. 통합이 완료되면 한층 강화된 입지를 바탕으로 더욱 활발한 고객 중심의 사업 전개가 가능해질 것이다. 아울러 이번 합병은 GNMI의 성장세를 가속화함은 물론 글로벌 역량을 확대하고 제품력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GNMI는 중국 칠색주광안료유한공사(Chesir)와 한국 씨큐브를 주력 자회사로 두고 있는 첨단 기능성 소재 전문 지주회사다.

 

 

GNMI의 수얼티앤(Ertian Su) 회장은 “머크 서페이스 솔루션의 인수를 발표하게 돼 기쁘며 인수 후에 원활한 통합이 이뤄질 것을 기대한다. 이번 인수로 꾸려질 팀은 역량, 전문성, 인재, 지역적 입지와 영업 네트워크 등 양팀의 장점을 결합해 GNMI에 큰 전환점을 가져올 것이다. 우리는 하나의 팀으로 고객과 파트너사들에게 혁신과 양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업계 표준을 높여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다. 서페이스 솔루션과의 통합은 우리의 사업과 업계에 중요한 기폭제가 돼 GNMI가 한층 높은 차원의 성공을 달성하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수얼티에앤 회장은 “앞으로 서페이스 솔루션과 함께하는 새로운 여정에 전념할 것이다. 이같은 사업의 통합은 GNMI와 업계 뿐 아니라 우리의 직원들에게도 개인적, 경력개발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며, “GNMI와 서페이스 솔루션의 대표로 구성된 통합기획팀은 양사의 전문성, 자원과 사업 활동을 공동으로 계획해 원활한 통합과 양사의 성장 시너지 창출을 극대화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머크의 벨렌 가리호(Belén Garijo) 이사회 회장 겸 CEO는 “GNMI와 서페이스 솔루션은 함께 협력해 양사의 강점을 결합하고 더욱 강력한 팀을 구성해 안료 업계에서 우수성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머크의 카이 베크만(Kai Beckmann) 이사회 임원 겸 일렉트로닉스 CEO는 “서페이스 솔루션과 GNMI의 통합은 비즈니스의 경쟁력을 강화해 직원과 고객들에게 더 많은 가능성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GNMI는 합성 운모, 주광효과안료, 신에너지 소재 연구개발과 판매에 있어 깊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중국과 국내에 주요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자동차, 화장품, 전기전자, 퍼스널케어, 플라스틱, 인쇄, 식품, 의약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전 세계 다국적 고객사에 고기능 첨단소재를 공급하면서 중상위권 시장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씨큐브는 국내를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효과안료 분야를 선도하고 있어 이번 서페이스 솔루션 사업부 인수와 함께 GNMI의 글로벌 입지를 확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씨큐브 임광수 대표이사는 “향후 이뤄질 GNMI와 서페이스 솔루션의 통합을 환영하며 함께 글로벌 역량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페이스 솔루션은 코팅, 화장품과 산업 응용 분야에 사용되는 솔루션에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특히 글로벌 자동차와 화장품 산업과 같은 고품질 시장에서 굳건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인수가 완료되면 GNMI는 중국과 한국에 이어 독일 게른스하임, 일본 오나하마, 미국 조지아주 사바나에 위치한 서페이스 솔루션의 공장을 갖추게 됨에 따라 전 세계에 지역 생산거점을 마련하게 된다. 동시에 GNMI는 서페이스 솔루션의 글로벌 직원 1,200명의 고용을 유지한다. 또 게른스하임과 다름슈타트 사업장에 대한 포괄적인 고용 보장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최소 2032년까지 게른스하임에 대한 부지 보장을 시행한다. 머크의 서페이스 솔루션과 GNMI의 사업은 거래 완료시까지 독자적으로 운영된다.

 



김대환 기자 kdh1909@cosinkorea.com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