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김대환 기자] K-뷰티 체험홍보관 ‘뷰티플레이’가 국내 중소 화장품의 온라인 해외 진출 지원사업을 오는 4월부터 본격적으로 나서는 한편 해외 온-오프라인 판촉행사도 동시에 실시한다. 해외 바이어 온라인 상담회는 매월 3회 이상, 연간 30회 이상 진행해 중소 화장품의 미국, 대만, 일본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보건복지부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K-뷰티 체험홍보관 ‘뷰티플레이’를 통해 국내 중소 화장품 기업체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사업을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뷰티플레이는 국내 소비자와 방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중소 화장품 브랜드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수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뷰티플레이는 2021년 9월 개소한 이후 지난해 12월까지 558개 기업 2,927개 제품을 전시했으며 110,631명이 방문하는 등 K-뷰티 체험홍보관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 온라인 해외 진출 지원 사업은 해외 바이어, 인플루언서 온라인 매칭 상담회를 통한 제품 홍보와 직접적인 수출을 지원하는 ▲해외 바이어 온라인 상담회, 해외 유통 채널 대상 팝업과 판촉 이벤트를 운영하는 ▲해외 온-온프라인 판촉 행사로 구성해 운영한다.
해외 바이어 온라인 상담회는 오는 4월부터 개최되며 월 3회 이상, 연간 30회 이상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 화장품 기업 20개사 이상과 미국, 대만, 일본 등 10개국 내외의 바이어가 참여해 1:1 온라인 상담(해외바이어 ↔ 참가업체) 혹은 1:多 온라인 상담(해외바이어 ↔ 참가업체多)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 기업은 브랜드 철학과 제품 품질, 효능 효과 등을 바이어에게 소개하고 실제 계약을 추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사전에 해외 바이어 대상으로 참여 기업의 제품 소개서를 전달하고 샘플링을 진행해 관심 품목을 선정하며 원활한 상담과 실제 계약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전문 통역원을 배치하고 상담과 후속 지원 등이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해외 온-오프라인 판촉행사도 오는 4월부터 개최된다. 태국을 시작으로 베트남, 미얀마, 일본의 온-오프라인 판촉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현지 연예인과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제품 부스 운영, 품평회와 현지 시장 적합성 테스트, 라이브커머스, 매입 희망 바이어 매칭을 진행한다. 해당 행사를 통해 현지 판매를 위한 마케팅과 공급 제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관계자는 “제품 전시를 통한 간접 판매액의 증가를 넘어 실질적인 바이어 매칭 상담회와 온-오프라인 판촉행사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들의 인지도 향상과 실제 수출 지원에 많은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국내 중소 화장품업체에 한해 참여할 수 있으며 뷰티플레이 입점 이력이 있는 기업을 우선으로 선별심사를 통해 참여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사업신청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홈페이지 모집 공고문을 통해 별도의 비용 없이 진행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K뷰티홍보팀(김지영 연구원 jy1015@kcii.re.kr, 070-4070-9675)에게 연락하면 된다.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