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만 불면 '홍당무' 내 얼굴, 어떻하지?

2013.01.11 11:30:00

겨울철 더 심해지는 안면 홍조, 진정 케어로 달래주세요



 

겨울만 되면 얼굴이 붉어지는 안면 홍조로 마음고생을 겪는 이들이 늘고 있다. 안면 홍조 증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혈관의 수축기능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아 장시간 얼굴이 화끈거리고 붉어진 상태가 지속된다. 술을 마시거나 급작스러운 감정의 변화가 오면 얼굴은 이내 홍당무가 되고 만다. 

 

특히 겨울은 차가운 외부와 따뜻한 실내에 피부가 번갈아 노출됨에 열 자극이 심해지고 예민해지기 쉬워 평소 쉽게 얼굴이 붉어지는 사람은 증상이 악화된다.

 

기초 케어의 첫 단계인 클렌징부터 순하게

 

안면 홍조 관리를 위해서는 세안부터 세심하게 해야 한다. 갑자기 뜨거운 물로 시작하는 것보다 미온수로 모공을 열고 찬물로 헹구는 등 피부 온도차를 최소화하고 적응 시키도록 하는 것이 좋다.

 

온도는 피부에 안정감을 줄 수 있는 15~20도가 적합하다. 또한 피부 자극을 줄 수 있는 성분은 피해야 한다. 각질 제거제에 많이 함유된 살리실산이나 아하(AHA) 등의 성분 등이 그 대표적인 예이다.

 

차앤박화장품의 CNP 클렌징 퍼펙타는 젤 타입의 오일프리 클렌징 제품으로 사용감이 가볍고 산뜻하다. 일반 클렌저로는 잘 지워지지 않는 메이크업 및 자외선 차단제, 비비크림의 잔여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해준다. 또한 차앤박이 독자 개발한 특허 성분인 CNP 진정 복합체(Anti-Irritant Complex)가 함유돼 있어 민감해진 피부를 자극 없이 클렌징 시켜 준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뉴트로지나의 딥클린 울트라 폼 클렌저는 피부 본연의 수분막 유지를 도와 촉촉한 느낌을 오래 유지시켜주는 보습 클렌저다. 펌프를 누르면 거품이 나오는 셀프포밍 형태로 부드럽고 풍부한 거품이 모공 속 노폐물을 자극 없이 말끔히 제거해준다. 오일프리, 알코올 프리, 논코메도제닉, 피부과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해진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다.

 

아벤느의 똘레랑스 엑스트렘 레 네뜨와이양뜨은 안면 홍조와 같이 불안정하고 자극 받은 피부에 효과적인 클렌저다. 이 제품은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보존제와 계면활성제를 일절 배제하고 피부 진정 효과를 인정받은 아벤느 온천수를 포함해 단 6가지 성분만을 담았다. 아벤느만의 특별 생산 공정인 멸균생산과정 E.T.S를 통해 제조되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였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스킨케어는 진정기능 또는 비타민K 함유 제품을 이용

 

붉게 달아오르고 민감해진 피부는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기본. 세안 후에는 피부 진정성분이 함유된 저자극성 스킨케어 제품이나 모세혈관 강화기능이 있는 비타민 함유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앰플이나 오일 등의 기초 케어 제품을 바른 뒤 손바닥을 비벼 몸의 체온과 비슷하게 맞춰 얼굴을 감싸듯 부드럽게 2분정도 마사지 하면 혈액순환을 돕는다.

 

차앤박화장품의 ‘CNP 뮤제너 앰플’(15ml/28,000)은 민감해진 피부의 빠른 진정 및 붉은 기 완화에 효과적인 고농축 피부 진정 앰플이다. 달팽이 점액 추출 성분과 마데카소사이드가 자극 받은 피부의 진정과 회복을 도와준다. 이 제품은 무방부제, 무향, 무색소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고 첨가된 희렴 추출물과 동릉초 추출물이 항산화 효과를 일으켜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일명 멍 크림이라고 불리는 아우리덤 XO 크림은 혈관강화 효과로 잘 알려진 비타민K 옥사이드 성분을 함유해 홍조와 홍반 등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준다. 비타민K 옥사이드 성분은 산소분자와 결합해 비타민K의 약점인 빛과 열 알레르기 항원성 등을 보완했다. 또한 캡슐화 된 나노기술을 이용해 피부 깊숙이 빠르게 침투하는 것이 특징이다.

 

멜비타 칼렌둘라 뷰티 오일은 피부 진정 및 염증 완화에 효과적인 칼렌둘라(금잔화) 꽃 성분을 100% 함유해 붉게 변한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칼렌둘라는 꽃잎만이 아니라 꽃 봉우리 전체를 의약 목적으로 재배되는 식물로 항염증 성분이 풍부해 피부의 상처, 발진, 습진, 홍조에 효과적이며 피부 조직을 강화시켜 준다.

 

 

차앤박피부과 양재본원 권현조 원장(피부과전문의)안면 홍조는 온도가 급격히 낮아지고 실내 외 온도차가 큰 겨울철에 증상이 심해지기 쉬다증상이 반복되다 보면 혈관이 확장돼 피부 밖으로 미세혈관이 거미줄처럼 보이는 모세혈관확장증으로 악화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증상이 심할 경우 과도한 운동이나 사우나 등은 지양하고 진정성분이 함유된 저자극성 스킨케어 제품을 이용 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김민석 기자 mindols7@cosinkorea.com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