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빈, 동물실험 반대 서명 캠페인 참여

2014.03.30 20:38:00

더바디샵, 동물실험 반대 서명 캠페인 전개


[코스인코리아닷컴 신동훈 기자] 더바디샵이 국내 화장품 동물실험 금지 법제화를 위한 ‘동물실험 반대 서명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화장품 회사 최초로 동물실험 반대 캠페인을 실시, 20년 간의 꾸준한 캠페인을 통해 동물실험의 잔혹성과 과학적 불필요성을 알린 더바디샵은 전세계 동물실험 종식을 위해 지난 2년 동안 65개국에서 100만명의 서명을, 국내에서만 10만명의 서명을 받았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 유럽연합(EU)내에서 동물실험을 거친 화장품에 대한 수입 과 판매를 전면 금지하는 법안 통과에 더바디샵이 큰 기여를 한 것으로 평가받은데 힘입어, 한국 내 동물실험 종식을 위해 보다 적극적이고 강력한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더바디샵은 3월 27일부터 한달동안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홈페이지를 통해 서명 캠페인을 전개하며 새롭게 더바디샵의 모델로 발탁된 배우 현빈이 캠페인에 동참해 목소리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현빈은 오는 4월 8일 광화문 더바디샵 매장에서 캠페인 응원을 위해 개최되는 행사에 참여해 일반 시민들에게 동물실험 금지의 중요성을 알리고 캠페인 서명에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이와 관련, 더바디샵은 3월 27일부터 4월 4일까지 더바디샵 페이스북에서 캠페인 홍보대사 선발 이벤트를 진행한다. 

캠페인 포스팅을 공유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직접 동물실험 반대 관련 포스팅을 작성한 후 댓글로 URL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30명을 홍보대사로 선발해 4월 8일 진행 예정인 동물실험반대 캠페인 행사에 초청되어 현빈의 친필 사인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또 동물실험 반대를 상징하는 대표 제품 화이트 머스크 세트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동물실험 종식과 동물 보호를 위한 NGO단체인 ‘동물자유연대’에 기부할 예정이다.

더바디샵 상품마케팅팀 김은혜 부장은 “더바디샵의 동물실험 반대 캠페인은 인간의 아름다움을 위해 동물들이 희생되는 잔인한 현실을 막기 위해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과 함께하며 지속적인 성과를 이뤄 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더욱 새롭게 전개되는 이번 캠페인은 한류스타 현빈과 함께 진행되는 만큼 국내외로 캠페인 메시지를 널리 알리고, 국내 동물실험 금지 법안이 마련되는 성과를 거둘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이번 캠페인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신동훈 기자 sinsark@cosinkorea.com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