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쉬 제1회 동물실험 반대 엑스포 개최

2013.11.07 22:48:00

16일 논현동 인터와이어드 스튜디오



영국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LUSH)가 오는 16일 논현동 인터와이어드 스튜디오에서 제1회 동물실험 반대 엑스포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동물실험 반대 엑스포는 러쉬를 비롯해 그리스 화장품 브랜드 코레스, 동물보호 시민단체 카라(KARA), 여성환경연대, 성실화랑, 채드윅 송도 국제학교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엑스포는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불필요한 화장품 동물실험에 대한 심각성을 환기시키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윤리 소비를 촉구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실제 국내에서 한 해 동물실험으로 죽어나가는 동물이 100만 마리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된다. 하지만 현재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와 극소수의 국회의원만이 이 사안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유럽연합(EU)은 2004년 화장품 완제품에 대한 동물실험을 금지한데 이어 올해 3월, 동물실험을 거친 원료가 들어간 화장품 제조와 판매도 금했다. 

지난 6월 아시아에서는 인도가 최초로 동물실험을 거친 화장품의 수입ㆍ유통ㆍ판매를 법으로 금지한 바 있다.

하지만 한국은 여전히 화장품 동물 실험에 대한 뚜렷한 규제가 없는 실정으로 러쉬코리아 담당자는 “대체 기술 발달과 안전성이 입증된 수많은 원료들이 현존하는 시점에 인간의 미를 위해 불필요한 동물실험이 자행되고 있고 이를 금지할 그 어떤 규제도 없는 것이 현실이다”며 “이번 엑스포를 통해 잔인한 동물실험의 실태와 폐해를 바로 알고 무고한 동물의 희생을 멈출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내 화장품 동물실험 금지법 제정을 위한 서명 운동과 함께 ▲유니크 빈티지 벼룩시장 ▲동물실험 반대 설치 미술 콜라보레이션 ▲착한 고객을 위한 착한 선물 등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동물실험 반대 엑스포 초대장(2인 1매)은 전국 러쉬, 코레스 매장에서 무료로 배포하며 자세한 내용은 러쉬코리아 웹사이트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선혜 기자 ljs-su@cosinkorea.com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