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부 건강 활성화 : 스포츠 이점과 식물 생명공학의 시너지 효과
신체 활동은 우리 몸을 조각하고 건강을 증진하며 나이가 들면서 웰빙을 향상시킨다. 하지만 얼굴 피부도 비슷한 운동으로 개선될 수 있다면 어떨까? 화장품만으로 이러한 효과를 얻는다고 상상해 보자.
최근 연구에 따르면, 표적 운동이 안면 근육을 회복시켜 콜라겐 생성부터 피부 탄력과 밀도 향상에 이르기까지 피부의 내부 구조와 생물학적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 이러한 연구 결과는 안면 토닝(facial toning)을 위한 새로운 방법과 기술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바이트러스 바이오테크(Vytrus Biotech, 이하 ‘바이트러스사’)는 이 혁신적인 분야에 진출해 신체 운동의 자연스러운 이점을 모방해 안면 피부를 강화하고 젊어지게 하는 독자적인 생물학적 시너지를 개발했다. 이 접근 방식은 기존의 운동 루틴 없이도 외모와 활력을 향상시켰다.
지속가능한 식물 생명공학 기술을 사용한 이 새로운 화장품 성분은 피부의 운동과 같은 분자 메커니즘을 활성화하고 눈에 띄게 리프팅되며 활력 넘치는 안색을 위해 근육 톤(muscle tone)을 개선했다.
바이트러스사의 최신 제품인 Baolift™는 신체 운동의 이점이 일반적인 신체 건강을 넘어 피부에도 변화와 활력을 주는 효과를 제공할 수 있다고 보여줬다. 이 제품은 화장품 분야에서 ‘핏스킨(Fit-Skin)’ 개념을 도입한 것으로 식물 기반 생명공학 기술을 활용해 피부 운동을 시뮬레이션하는 새로운 접근 방식인 친환경 솔루션으로 얼굴 관리를 재정의했다.
Baolift™ 작용 메커니즘
바이트러스사는 운동 분비단백질군(secretome)인 운동 인자(workout factor)를 포함하는 운동에 대한 조정된 반응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세포 수준에서 신체 운동 요법을 모방해 스킨케어에 대한 선구적인 접근법을 개발했다.
이것은 운동의 생화학을 활용하는 핵심 축으로 표피와 근육 운동 인자를 동시에 자극해 엑서카인(exerkine)을 통한 소통 개선을 촉진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생체 분자는 운동 중 신체의 여러 부분(근골격계, 상피, 결합, 신경 조직)의 소통과 협력을 조정하는 데 필수적이다. 바이트러스는 피부 재생에 필수적인 세 가지 핵심 엑서카인을 발견했다.
미토콘드리아 유래 펩타이드(Mitochondria-derived peptides, MDP)는 미토콘드리아 DNA에 암호화된 작고 독특한 분자로 신체 활동 중에 방출된다. 30개 미만의 아미노산으로 구성된 이 펩타이드는 세포 에너지 공급뿐만 아니라 신체 활동과 관련된 세포 간 신호전달, 재생, 조직 유지에도 관여한다[2].
필자
Ò. Expósito, M. Buchholz, A. Guirado, A. Gallego, M. Mas, P. Riera, D. Luna, S. Laplana, T. Ruiz, S. Ruiz, M. Gibert, Vytrus Biotech S.A.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 178 가산퍼블릭 B동 1103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