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이 메디큐브 브랜드의 모바일 앱 ‘에이지알’에 신규 게임 기능을 추가하고 재미와 리워드를 동시에 잡는 ‘뷰티 앱테크’ 전파에 나섰다.
에이피알은 최근 ‘에이지알’ 앱을 업데이트하고 앱 내 신규 콘텐츠 ‘코끼리 게임’을 공개했다. 지난 10일 에이지알 앱에서 첫선을 보인 ‘코끼리 게임’은 누구나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 게임은 에이지알 앱 사용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동시에 게임 목표를 달성하면 메디큐브 제품 증정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응모권을 제공해 앱테크를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코끼리 게임은 에이지알 앱이 새롭게 선보이는 뷰티 앱테크 서비스로 앱 사용자가 게임이나 이벤트 참여, 광고 시청 등을 통해 보상을 얻는 ‘앱테크(애플리케이션+재테크)’를 뷰티 분야에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성공적인 앱테크 콘텐츠는 사용자의 앱 의존도와 만족도를 높이고 체류 시간을 개선하는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앱 활용도를 증대하고 앱 내 쇼핑 등을 통한 매출 증진에도 기여할 수 있다.
이번 에이피알의 코끼리 게임은 같은 종류의 동물들을 합쳐 더 큰 동물을 만드는 것이 게임의 목표로 게임의 최종 미션인 코끼리 만들기에 성공하면 자동으로 메디큐브 제품 증정 추첨 응모권을 얻을 수 있다. 또 게임 종료 시 진행 상황에 따른 적정 코인을 획득할 수 있으며 코인으로 코끼리 게임 추가 도전권을 구매할 수도 있다. 게임 랭킹과 응모 가능한 제품은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되고 추첨 결과는 매주 화요일 에이지알 앱 내 개별 안내를 통해 공지된다.
에이피알은 코끼리 게임을 시작으로 하반기에 다양한 앱테크 서비스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 현재 한국과 미국에서만 이용 가능한 코끼리 게임을 빠른 시일 내 다른 국가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해 전 세계 소비자들이 재미있는 뷰티 앱테크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한편, 에이지알 앱은 지난 2022년 출시된 이후 메디큐브 고객들에게 맞춤형 홈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에이피알의 뷰티 디바이스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과 연동되어 블루투스 연결과 기기 동기화를 통해 사용자의 피부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디지털 클리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앱은 출시 약 2년여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약 34만 명을 돌파했으며 한국, 미국, 일본 등 주요 국가를 포함한 총 32개 국가에 출시돼 있다.
개발을 총괄한 에이피알 김동영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코끼리 게임 출시 후 고객들의 앱 사용 시간이 100%가량 증가하는 등 사용자 참여 유도와 앱 경험 향상에 높은 효과를 보이고 있다”며, “서비스 지속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뷰티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뷰티 플랫폼 앱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