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이효진 기자] ‘화장품을 사랑하는, 화장품을 잘 아는, 화장품을 잘 만드는’ 화장품 전문가 그룹으로 구성된 기업 리베코스가 37년간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 화장품 시장에서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1987년 창립한 리베코스는 우수한 기술력에 창조적 아름다움을 더한 OEM ODM 전문 제조업체이다. ‘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한다’는 기업이념 아래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최고 품질의 제품 생산을 통해 글로벌 베스트 OEM ODM 기업으로 우뚝 서기 위한 노력을 거듭하고 있다.
리베코스는 전통 한방화장품 브랜드 ‘생그린’ 방문 판매를 시작으로 국내외 OEM ODM 사업, 글로벌 사업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다방면에서 꾸준히 성과를 내고 있다.
자체 브랜드인 ‘생그린’은 인공적인 것은 최대한 배제하고 자연성분을 현대 피부과학으로 승화시킨 전통 한방 화장품이다. 피부 하나만 보는 것이 아니라 오장육부같은 인체의 다른 조직 기관과 기(氣), 혈(血), 진액(津液)같은 인체의 구성물질과의 유기적인 관계를 생각해 인체 전체가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최적의 처방으로 만들어진다.
이와 함께 ‘저자극을 넘어 스킨이 되다’를 슬로건으로 허브 등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드는 저자극 화장품 브랜드 ‘비더스킨(BE THE SKIN)’을 전개하고 있다. 비더스킨은 세계적인 화장품 트렌드이자 MZ세대의 화두인 ‘클린뷰티’(유해 성분이 없고 지속 가능한 화장품)’를 지향하며 자연을 사랑하고 자연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브랜드로 미국을 비롯해 우즈베키스탄, 스페인,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러시아, 중국 등 해외 각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특히 2023 ‘얼루어 베스트 오브 뷰티’ 아이 세럼 & 크림 부문에서 위너를 수상한 비타비타 서클 제로 아이 크림은 까다로운 평가를 통해 수백여 경쟁 제품들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최고의 제품력을 입증했다.
리베코스는 이러한 브랜드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거두면서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3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유희창 리베코스 대표이사는 “리베코스(Liebecos)라는 회사명 속에는 '화장품을 사랑하는' ‘화장품을 잘 아는' '화장품을 잘 만드는' 화장품전문가 그룹이라는 의미가 내포돼 있다”며, “사명에 담긴 뜻처럼 리베코스는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잘 대처하고 상품 트렌드를 빨리 읽어 항상 고객사와 고객사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리베코스는 R&D분야에 끊임없는 투자와 CGMP, GMP 인증 획득으로 최고의 제품만을 생산할 수 있는 생산과 품질관리 시스템을 갖췄다. 2005년 3월 15일 국내 화장품 제조업체 중 15번째로 식약처 CGMP인증 획득했고 국제 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인 ISO22716 인증도 획득했다.
아울러 우수한 품질 관리와 대용량 설비 구축을 통한 차별화된 생산력을 자랑한다. 최첨단 최신 설비를 바탕으로 공정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안전한 제품과 품질 관리를 위해 체계적인 작업표준을 구축하고 생산, 관리, 저장과 유통에 대한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관리하고 있다
스킨케어, 바디케어, 헤어케어, 베이스 메이크업, 기능성화장품 등 전 제품의 생산이 가능하며 월 100만개 이상의 탁월한 생산 능력을 자랑한다.
리베코스의 R&D는 기업부설연구소가 책임지고 있다. 기업부설연구소는 오랜 기간 축적된 노하우와 첨단 설비를 통해 화장품의 과학화를 추구하고 있다. 미백, 노화방지, 탈모방지 등 효능에 관한 특허 인증 성분을 다수 보유하는 등 독창적인 기술력을 갖췄다.
기초, 헤어케어, 바디케어, 베이스메이크업, 기능성화장품은 물론 의약외품까지 제조 생산이 가능하며 퍼스널 케어를 기반으로 신제형 개발, 제형 개선, 안정성 테스트를 수행하고 있다. 여기에 산학협력을 통한 기술기반 구축과 새로운 제형, 신소재 개발 등에 대한 공통연구를 추진하는 등 끊임없는 R&D 투자를 통해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2019년 대구카톨릭대학교와 관중추출물 연구와 화장품 원료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해 피부 미백에 효과적인 원료를 공동연구 개발했다. 이를 시작으로 피부의 관점에서 천연물을 이용한 화장품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
리베코스는 향후에도 해외 공략 제형 개발, 글로벌 규제 대응 시스템 정비, 해외 홍보 마케팅 확대 등을 통해 다양한 규모의 글로벌 브랜드들을 유치하고 수주 물량을 확대하는 데 힘을 쏟을 예정이다.
리베코스는 “앞으로도 37년간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에 꾸준한 연구개발과 설비 투자, 국내와 해외 영업을 통해 ODM OEM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하겠다”고 밝혔다.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